세이브더칠드런 대구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 2025년 6월 일반위탁부모 보수교육 실시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6-24 16:38:3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세이브더칠드런 대구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장민지)는 지난 6월 19일 대구광역시 남구청 대회의실에서 대구 지역 위탁부모를 대상으로 ‘2025년 4차 일반위탁부모 보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 대구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는 각 구·군별로 일반위탁부모 보수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동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활동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대구광역시 남구 가족센터의 강사 지원을 통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총 5시간 동안 진행됐다. 변화하는 양육 환경 속에서 아동의 안전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실질적인 내용들로 구성됐다.

오전에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미디어 매체의 특성과 위험성, 성폭력 및 디지털 성범죄의 특성과 처벌 기준, 성폭력 및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피해 시 대처방법, 성범죄 예방을 위한 일상에서의 실천행동 등 디지털 성문화와 성보호를 위한 양육자의 역할에 중점을 두어 교육이 진행됐다.


오후에는 호아동 특성과 정서적과 행동적 반응 이해, 행동 문제 상황별 시연실습 및 감정코칭 대화법 시연 실습, 2025년 가정위탁지원사업 및 자립지원사업 개편 내용 안내가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위탁부모들은 “강사님에 따라 전달하는 목소리 조절이 듣기 편했다”, “여라가지로 아동을 위해 유익한 교육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장민지 센터장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이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위탁부모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역량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이브더칠드런 대구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는 대구지역 각 구·군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보수교육을 운영 중이며, 예비 위탁가정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