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청덕면, 2025년 11월 이장회의 개최

이영수 기자 / ly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11-20 17:32:2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및 재난상황 매뉴얼 등 교육 진행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군 청덕면(면장 이은숙)은 20일 오전 11시 청덕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11월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관내 이장 및 기관사회단체장,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방세 체납액 납부 독려, ▲청덕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청덕커뮤니티케어센터) 공사시행 알림, ▲제3회 청덕 플리마켓 한마당 개최,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수매, ▲산불예방 홍보, ▲유기질 비료(퇴비, 유박) 등 신청, ▲환경개선부담금 체납액 징수 독려, ▲하반기 경로당 난방비 사용 등 당면 현안을 전달했다.

특히, 이날 이장회의에서는 이장단 대상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과 재난상황 매뉴얼, 주민대피장소 교육이 실시됐다. 참석자들은 긴급복지 신고의무에 관한 법령과 긴급지원대상자 발견 시 신고방법 및 보호절차 등을 숙지하고 폭우 등 긴급 재난 시 행동요령과 각 마을별 주민대피장소 안내 등 주민 안전 확보 방안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아울러, 이은숙 청덕면장은 이장단에게 실거주 미전입자 전입을 유도하기 위한 내 고장 주소갖기 운동을 독려하며 귀농·귀촌 인구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청덕면은 인구증가 관련 자체 특수시책으로 지역주민에게 제공되는 각종 공식 문서류와 인쇄물에 인구증가 홍보문구를 삽입해 배포하는 청덕愛 주소갖기 활성화 시책과 전입 우수마을에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인구전입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합천군 인구증가에 기여하고 있다.

이은숙 청덕면장은 “바쁜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시간내어 참석해주신 이장님들과 기관사회단체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행정 전달 사항을 잘 참고해주시고 오늘 교육을 바탕으로 위기, 긴급 상황 발생 시 마을의 리더로써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