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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에 따르면 보안 전문 매장은 스미싱 문자 수신, 악성 앱 감염 등 위협 의심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악성 앱 탐지와 휴대폰 결제 차단 등 조치를 제공한다.
누구나 가까운 매장에서 피싱, 스미싱 관련 상담을 받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침이다.
다른 통신사 이용 고객도 매장에 방문해 상담받을 수 있다.
보안 전문 상담사는 모바일 백신 등을 이용해 고객의 피해를 진단하고, 앱 삭제나 지급 정지 요청 등 대처 방법을 안내하며 디지털 범죄 피해를 예방하는 역할을 맡는다.
LG유플러스 이용 고객은 피해 발생 여부를 전산으로 조회한 후, 휴대폰 소액 결제 내역을 확인하고 결제를 차단하는 조치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단말기 내 악성 앱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조치도 시행한다.
전국 100여 개 매장에서 운영 중인 'U+중고폰 진단 센터'를 통해 악성 앱에 감염된 스마트폰 초기화 서비스를 지원하며, 전문 수리가 필요한 경우 제조사 A/S센터 안내도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외부기관과 협업을 통해 더욱 고도화한 보안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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