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강승희요리실용전문학교, 대한민국 국제요리 & 제과 경연대회 전원 금메달 수상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5-27 17:28:5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 : KCC 강승희요리실용전문학교 제공]

화성 동탄에 위치한 강승희요리실용전문학교는 지난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제17회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참가한 학생 100명 전원이 금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번대회에서 강승희요리실용전문학교는 ▲대상_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최우수상_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상 ▲우수상_국회의원상 ▲장려상_(사)한국조리협회장상을 수상했다.

동탄 강승희요리실용전문학교 수상자는 ▲ 대상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9인라이브 부문 - 송우석, 강민성, 이준혁, 김동휘, 강지훈, 이아린, 정윤서, 박윤서, 정주하) ▲ 최우수상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상 (5인라이브 부문 – 이아린, 정민수, 고은준, 김유아, 유준상) ▲ 우수상 – 국회의원상 (5인라이브 부문 – 김지성, 임은성, 장효준, 정회호, 박용진) ▲ 장려상 – (사)한국조리협회장상 (5인라이브 부문 – 안진희, 이예령, 고도영, 박지민, 박윤서) ▲ 금상 - 김천우, 김세민, 안현수, 김하율, 윤성빈, 김영민, 김지후, 김준호, 강수은, 조윤우, 이다희, 황예빈, 박지민, 최서이, 백지후, 백건우, 진서윤이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을 한 학생들을 지도하며, 일반고 위탁과정의 담임을 오랫동안 맡아온 지도 교사인 박용진 셰프는 “학생들이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어 매우 기쁘다. KCC 대회반에서는 학생들이 높은 수준의 기술과 작업 환경을 경험하며 실력을 키우고 있다. 앞으로도 이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현장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도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승희 학교장은 “이번 대회의 성과는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과 학생들의 열정이 만들어낸 값진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경험이 학생들이 미래의 요리사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 동탄 KCC 강승희요리실용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가 인증한 5년 우수훈련기관으로 체계적인 NCS기반 교육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비지원 일반고 특화 위탁훈련과정, 계좌제훈련 및 입시전문 일반학생과정도 함께 운영하는 교육기관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