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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상수도 사이버민원센터 누리집 화면 |
14일 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시민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상수도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이버민원센터 누리집을 새롭게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 향상을 최우선으로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찾고 신청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복잡했던 메뉴 구조를 단순화했다.
특히 이용 빈도가 많은 민원 서비스를 전면에 배치해 접근성을 높이였다. 또 팝업 존과 공지 사항 기능을 강화해 상수도 주요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 처음 방문하는 이용자도 원하는 민원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웹 접근성 표준을 준수해 고령자와 장애인을 포함한 정보 취약계층도 불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상수도사업본부 사이버민원센터는 연간 60만 명의 시민이 이용하는 상수도 민원 신청 누리집이다.
급수공사 신청, 전자고지 서비스, 요금감면신청 등 20여 종의 급수 및 요금 관련 민원을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고 처리할 수 있다. 장병현 본부장은 “이번 개편은 이용자 관점에서 더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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