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펀그라운드 진접·진건·오남 ‘여름방학 프로젝트’ 본격 운영

최광대 기자 / ckd@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8-05 09:29: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2일(토) ‘워터존:물총대첩’을 시작으로 펀그라운드 진접·진건·오남

3개소에서 31일(토) 까지 여름방학 프로그램 본격 운영

[남양주=최광대 기자]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 이하 공사) 펀그라운드 진접에서는 지난 2일(토), 50여 명의 이용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여름방학 맞이 ‘워터존: 물총대첩’행사를 시작으로 청소년 전용공간인 펀그라운드 진접·진건·오남 3개소에서 다채로운 여름방학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하계 방학기간에 맞춰 31일(일)까지 진행되며, 폭염 속에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스도쿠 챌린지 △공예활동 △키링 제작 공방 △금요 무비데이 등 실내·외 체험형 프로그램 10여 종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펀그라운드 오남에서는 9일(토) 광복절을 기념한 역사 보드게임 프로그램 ‘광복절 그날로! 타임머신을 타고’가 진행되며, 펀그라운드 진건에서는 31일(토) ‘여름 Good Job & FUN춘 페스티벌’이 열려, 진로체험(3종), 여름 체험부스(5종), 마술 공연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제공된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 프로젝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전 조사를 실시한 뒤, 그 결과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콘텐츠 기획과 운영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음은 물론, 청소년의 의견이 프로그램 전반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젝트는 청소년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쉼과 놀이, 배움이 조화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삶과 계절에 맞춘 다채로운 청소년 활동을 꾸준히 발굴·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 및 내용은 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