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도 보고… 부부간 애정도 점검하자

시민일보 / / 기사승인 : 2005-03-09 20:19:3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부부 쿨하게 살기’ 오늘부터 국립극장 별오름극장서 공연 우리 생활에 자리잡은 웰빙문화가 유행처럼 지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웰빙은 이제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개념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육체적 건강에서 나아가 정신적 건강을 통한 웰빙이 주목을 얻고 있는데, 2005년 ‘부부 쿨하게 살기’가 던지는 화두가 바로 ‘관계’다.

본격 부부관계 강화연극 ‘부부 쿨하게 살기’가 10일부터 국립극장 별오름극장에서 공연된다.

‘부부 쿨하게 살기’는 한국결혼지능연구소의 정신과 전문의와 임상심리 전문가들이 부부의 갈등을 살피고, 서로의 애정을 점검할 수 있는 <부부가 행복해지는 7단계의 exercise>를 토대로 만든 이전의 연극과는 다른 신개념 연극.

부부치료라는 교육적인 부분과 연극의 재미가 합쳐져 있는 에듀테인먼트 연극으로 인간관계라는 다소 철학적인 질문과 부부관계개선 및 동기강화의 기능성을 포함한 공연이다.

연극 ‘부부 쿨하게 살기’는 지난 2003년 10월, 제일화재 세실극장 파일럿 공연을 시작, 2004년 3월,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에서 공연돼 29회 전회매진 사례를 하는 등 부부관객들은 물론이고, 정신보건센터, 가정복지센터 등 사회각계각층에서 높은 호응을 얻었던 작품.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부부 쿨하게 살기’에서는 “부부사랑에 대한 과학적인 이해”에서 나아가 “부부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 연극적인 감동을 배가시킬 것이며, 관객이 ‘우리 부부’의 정체성을 재발견해 삶의 전망을 계획할 수 있도록 했다.

공연은 10일부터 내달 9일까지 평일 오후 7시30분 토요일 4시, 7시30분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3시, 6시에 공연되며, 일반 2만원 부부(2人) 3만원 대학생 1만5000원이다. 단 월요일은 공연하지 않는다.

문의(02-762-9190).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