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서 문화예술꽃 핀다

시민일보 / / 기사승인 : 2005-09-21 19:03:5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24일부터 희망대공원·시민회관서 팝곤서트·미술작품전등 행사 경기도 성남시의 대표적 문화예술축제인 ‘성남문화예술제’가 오는 24일부터 내달 4일까지 11일간 희망대공원, 중앙공원 광장, 시민회관, 율동공원 등 성남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21일 성남시(시장 이대엽)에 따르면 19회를 맞는 이번 축제는 성남시와 성남예총, 성남문화원이 주최하고 예총 및 예총 회원단체가 주관하는 행사로 24일 오후 3시 희망대공원 야외무대에서의 시민노래자랑을 시작으로 개막식 행사로 성남문화상 시상 및 최유나, 한서경, 전미경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이 있으며 영화 ‘아일랜드’가 상영돼 시민들에게 깊어가는 가을밤의 정취를 흠뻑 느끼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25일 분당중앙공원에서는 시민백일장과 시낭송 문학강연이, 남한산성 놀이마당에서는 흥겨운 우리가락인 국악제가 개최된다.

또 25일과 26일에는 시민회관 소강당에서 대한시조협회의 전국 시조, 가사, 가곡 대회가 개최되고 27일부터 10월2일까지는 문화의 집 전시실에서 미술작품전이, 28일부터 10월3일까지는 단대오거리 역사에서 사진작품전이 개최돼 시민들에게 다양한 작품 감상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30일에는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팝콘서트와 시민회관대강당에서 무용제가 열리며 10월1일에는 시민회관 소강당에서 ‘쥐’연극제, 10월2일 율동공원 야외공연장에서는 이정식의 색소폰 공연, 오카리나 듀엣, 앙상블, 울트론 앙상블, 분당맑은노래 친구들 등 성남음악제가 개최된다.

이번 예술제를 기획한 한 관계자는 “이번 문화예술제에서는 고품격의 문화예술을 만끽하면서 행복한 축제의 시간을 갖게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공연 문의는 성남시청 문화예술과 예술팀(729-4222)이나 예총성남지부(753-1020)로 연락하거나 성남문화예술정보시스템(www.cas.or.kr)을 활용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성남=장현상 기자 jhs@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