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캠페인은 ‘Think! Green’이라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들이 사무실 및 현장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그린행동을 통해 친환경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현대건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내 인트라넷에 별도의 캠페인 사이트를 구축해 사무실 및 현장별 그린행동 수칙을 제시했다. 또 매주 금요일 ‘그린데이(Green Day)’에는 직원 개개인이 일주일간 실천한 그린행동을 점검하고 이절감된 탄소량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사무실의 그린행동 수칙은 ▲점심시간·퇴근시 컴퓨터 전원 끄기 ▲종이컵 대신 개인컵 이용하기 ▲이면지 재활용하기 ▲4층 이하 계단 이용하기 ▲출·퇴근시 대중교통 및 통근버스 이용하기 등이다.
현장 그린행동 수칙에는 ▲살수시설로 비산먼지 발생 최소화 ▲급가속·공회전 않기 ▲폐자재 재활용 ▲이식가능한 수목 활용 등을 우선과제로 제시했다.
이밖에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장내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해 향후 추가 실천 과제로 선정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사내뿐 아니라 향후 입주민을 대상으로 한 아파트 생활문화 공익 캠페인으로 확대·시행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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