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학생가방 데일리 아이템 ‘가죽 백팩’

함성찬 / hsc@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4-02-10 13:32:1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디자인.실용성 두루 갖춘 몽상 '베지터블 가죽 백팩' 인기

올봄 패션 트렌드가 윤곽을 잡아가고 있다. 스포츠 유니폼을 모던하게 재구성한 스포티 룩, 깔끔한 멋이 일품인 옥스포드 스타일, 수공예적 디테일이 살아있는 장식룩, 타이포그래피로 장식한 로고&메시지 스타일 등 원단, 디자인, 장식 등 다채로운 스타일이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그렇다면 유행하는 스타일과 겸비할 수 있는 데일리 아이템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스포티 룩에는 발랄한 스니커즈가, 옥스포드 스타일에는 뿔테, 카디건, 장식룩에는 반짝이는 클러치, 로고&메시지 룩에는 화려한 액세서리 등의 소품으로 스타일을 ‘업(UP)’ 시킬 수 있다.


하지만 평범한 속에서도 트렌드를 따라가며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할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있다. 바로 앞으로 지속적으로 사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는 백팩 문화를 빼놓고는 봄 패션 트렌드를 설명할 수 있는 것. 그 중에서도 가죽 백팩은 발랄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어 따뜻한 봄 날씨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가죽 백팩 브랜드 '몽삭' 관계자는 "캔버스 원단과 브라운 색상의 가죽으로 조화를 이룬 가죽 백팩은 카디건, 재킷, 셔츠, 야상 등의 다양한 스타일과 잘 어울린다"며 "직장인, 대학생들 사이에서 데일리 룩에 이용할 수 있는 학생가방, 대학생가방 핵심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가죽 백팩은 핸드백, 서류가방 보다 어깨에 무리를 덜 주고, 캔버스 가방보다 튼튼하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가죽 특유의 멋이 풍겨 세대를 관통하는 매력적인 아이템이 가죽 가방인 것.


한편 몽삭은 오래될수록 가죽 특유의 멋을 살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촉감도 부드러워 데일리 가방으로 손색이 없는 가죽 백팩을 선보이고 있다. 몽삭만의 친환경 베지터블 가죽(Vegetable Leather)으로 환경과 디자인 두 마리 토끼를 잡아 대학생 백팩 브랜드, 연예인 백팩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