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대구지역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협약체결

고수현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4-10-01 11:48:4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대구광역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중소·벤처기업 기술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성장 단계별 기술금융 지원 및 경영컨설팅 제공
▲ 1일 대구광역시청에서 이순우 우리은행장(사진 왼쪽)이 '중소·벤처기업 기술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권영진 시장(사진 가운데) 및 김성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1일 대구광역시청에서 대구지역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중소·벤처기업 기술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순우 우리은행장과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및 김선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발굴·추천된 우수기술 보유 중소·벤처기업에 특별 우대금리로 기술금융을 지원하고, 성장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 등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전용 펀드를 조성해 지역경제가 '아이디어-창업-성장-글로벌화'로 선순환하는 창조경제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순우 은행장은 "기업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지역 중소·벤처기업이 창업단계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지원 및 컨설팅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반자적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며 "우수기술 보유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창조금융 전문은행이 될 것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은 "대구광역시는 정부의 최우선 국정운영 전략인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김선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과 함께 "대구가 창조경제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협약참여 기관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제언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