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다 피지로 인한 뾰루지 걱정, 프로폴리스 화장품으로 피부를 진정시켜보자!

서혜민 / shm@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12-23 08:58:0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진제공=리크리홀딩컴퍼니)
[시민일보=서혜민 기자]요즘 20, 30대의 젊은 여자, 남자들은 잡티 하나 없는 하얀 피부를 갖길 원하는데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피부는 얼굴에 뾰루지나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이 자주 발생하거나 피지낭종에 걸리기 쉬우므로 다른 피부타입에 비해 보다 철저히 관리해줘야 한다.

또한 과다 피지 분비는 피부를 칙칙하게 만들고 모공을 넓히는 주된 원인이 되기 때문에 깨끗한 미백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피부 좋아지는 법을 참고하여 얼굴 피지를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코와 볼 등 얼굴에서 분비되는 피지를 말끔히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을 받거나 피지 분비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는 것이 좋지만, 뾰루지가 많이 나는 지성피부는 피부과 치료 이후에도 피지 분비가 과다하게 일어날 수 있으므로 피부트러블에 좋은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면서 피지컨트롤을 관리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피부트러블 관리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에는 다양한 종류들이 있는데,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피지컨트롤에 좋은 폼클렌징으로 얼굴 피지를 제거해주어야 한다.

이때 피지 분비가 많은 티존의 모공관리를 위해서는 세안 브러쉬나 여드름 타올을 함께 사용해주는 것이 좋으며, 폼클렌징을 고를 때에는 되도록이면 피부자극이 적은 천연화장품 브랜드를 선택하여 피부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천연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재료를 직접 구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이러한 과정이 번거로운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유해성분이 적은 피부과 및 수입 약국화장품 브랜드를 추천 받아 사용하는 것도 피부관리에 도움이 된다.

피부과 및 약국 화장품처럼 피부 자극이 적은 천연화장품 브랜드들은 피지컨트롤에 효과적인 폼클렌징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기초화장품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세안 후에는 스킨로션과 에센스 등을 꼼꼼히 발라 유·수분의 균형을 맞춰 피지 분비 조절에 도움을 주는 것이 좋다. 또한 과다 피지 분비로 인해 뾰루지와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이 많은 여자, 남자들은 기초화장품 중에서도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추천 받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최근 비타민 캡슐 형태의 건강식품으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폴리스의 효능을 살펴보면 피부트러블을 진정시키고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프로폴리스 함량이 높은 세럼이나 에센스 등을 꾸준히 발라주면 꿀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세럼(Serum)의 뜻은 영양성분을 농축한 것으로 에센스(Essence)와의 차이는 화장품의 농축 정도에 따라 구분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세럼이 에센스보다 영양 성분이 농축된 정도가 진한 편이다.

리스킨코스메틱스 관계자는 “에센스로 피부관리에 뚜렷한 효과를 누리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프로폴리스 세럼을 추천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세럼의 바르는 순서는 스킨과 로션 사이에 발라주면 된다. 이렇게 세럼이나 에센스 같은 기초화장품 사용 후 겟잇뷰티에서 추천하는 파운데이션이나 커버팩트, 섀도우, 롱래스팅립스틱, 미스트 등을 사용해 메이크업을 마무리해주고 헤어까지 관리해주면 보다 예쁜 외모를 연출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화장품 브랜드(http://www.reskin.co.kr)의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나 과다 피지 분비로 인해 얼굴에 피부트러블이 많은 지성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며 “피부과 전용 화장품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과다 피지 분비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 톤을 환하게 가꿔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탁월한 보습효과를 통해 보다 촉촉한 물광 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프로폴리스 세럼 사용자들은 “피부가 정말 매끄러워졌어요” “지성피부에 잘 맞네요” “프로폴리스 화장품이 왜 유명한지 알겠네요” 등의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최근에는 번들거리는 얼굴 피지를 없애는 법으로 제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는 부작용으로 인해 오히려 모공을 넓힐 수 있으므로 피지컨트롤 폼클렌징과 같은 화장품으로 피지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피부는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세안 후에는 피지컨트롤 스킨로션 등의 화장품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과다 피지 분비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연예인처럼 빛나는 꿀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꾸준히 발라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