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 나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김다인 / kdi@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6-01-06 08:58:0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김다인 기자]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중 성형 수술을 계획하는 이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성형 수술은 단지 외모 개선을 통해 자기 만족에 이를 뿐만 아니라,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고 좋은 인상을 만들어 면접이나 인간 관계에서도 수월해질 수 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성형 수술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수술 계획까지 세우기도 한다.

대중화된 많은 성형 수술 중에서도 예전부터 현재까지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성형 수술 중 하나는 눈성형이다. 눈은 첫 인상을 판단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첫 만남에서 눈을 마주치고 대화를 할 때 어떤 눈빛으로 상대를 쳐다보는지에 따라 첫 인상이 달라진다.

눈성형은 단순히 쌍꺼풀을 만드는 것만이 눈성형이 아니다. 눈은 첫 인상을 좌우할 만큼 큰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 균형에 따라 맞춤형으로 눈성형을 해야만 좋은 인상과 본인에게 어울리고 아름다운 눈매를 가질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성형 수술 중 가장 많이 하는 수술인 눈성형을 가볍게 여기고 자세히 알아보지 않은 채 수술을 받는 환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눈성형이 보편화되어 있다 보니 환자들은 자연스레 눈성형을 쉬운 성형으로 오해하고, 병원 선택 시 의료진의 실력을 따지기 보다는 저렴한 가격대를 내세우는 성형외과에서 수술을 받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사례들로 눈성형 수술을 받는 사람들에게 부작용이 생기는 일들도 많아 지고 있으며, 눈성형의 부작용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많아지고 재수술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원진성형외과 의료진에 따르면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본인에게 전혀 어울리지 않는 눈매를 갖게 되는 경우, 회복 기간이 지나도 붓기가 지속되거나 눈매가 사나워지는 경우 등 많은 부작용 사례가 있다. 눈성형이 가장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성형 수술이라는 고정관념으로 인해 생긴 부작용들은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병원 선택과 의료진의 선택이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원진성형외과 의료진은“눈은 단순히 크기만이 아니라 그 비율이 자신의 얼굴과 맞을 때 가장 자연스럽고 예뻐 보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비례와 크고 깨끗한 눈매로 이상적인 눈의 기준을 맞추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눈의 바깥쪽 또한 눈썹의 바깥쪽과 눈의 바깥쪽인 외안각에서 콧망울까지 일직선으로 연결되어야 하며, 눈꼬리는 내안각에서 수평으로 연결된 선보다 위쪽으로 약간 올라가야 이상적인 눈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꼭 맞는 이상적인 눈매로 재탄생 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