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서 A씨는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 운동이 필요한 것은 알지만 시간을 좀처럼 낼 수 없다. 직업특성상 학생들의 겨울방학으로 인해 직장 근무시간이 평소보다 늘어났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재는 단순히 식사량을 조절하는 데에만 그치고 있어 살이 쉽게 빠지지 않고 있다”라고 전했다.
‘몸짱 열풍’과 함께 늘씬하고 건강한 몸매가 미의 기준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A씨처럼 시간적 여유가 없어 급증한 체중을 감량하기 힘든 여성들에게 허벅지주사와 같은 지방 분해 주사시술인 비만주사가 다이어트 솔루션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다.
강남역비만클리닉 리엔장성형외과의 김시완 원장은 “빠지지 않는 부위별 군살을 비교적 신속하고 간편하게 제거하는 허벅지주사, 팔뚝주사 등이 주로 바쁜 직장 여성들에게 선호되고 있다”며 “최근에는 효율적인 지방분해주사시술을 추구하는 미친다이어트 주사에 대한 여성들의 문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 원장에 따르면 미친다이어트 주사는 팔, 배, 허벅지, 종아리 등을 시술부위로 하는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지방 분해 주사시술이다. 미친다이어트 주사는 기존 비만주사 대비 고압력의 강한 주사 및 농축된 지방분해 성분의 약물을 통해 지방을 흔들어 자극을 주고 부풀려서 휴면중인 지방들을 활성화시킨 후 이를 감소시키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친다이어트 주사는 부위별 주사시술이기 때문에 시술마다 시술시간이 2~3분 내외로 길지 않고, 시술 시 마취가 수반되지 않으며, 시술 직후 환자가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 및 육아 등으로 인해 바쁜 여성들 및 시간대비 효율성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리엔장성형외과의 김시완 원장은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허벅지주사 및 비만주사에도 여러 솔루션이 마련되고 있어 체중감량 및 몸매관리의 다양성을 더하고 있다”며 “물론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과 적절한 식습관 및 꾸준한 운동이 선행되어야 한다. 하지만 이를 통해 효과를 잘 보지 못하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라면 의학적 솔루션도 고려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다이어트 전문 주치의 김시완 원장은 체중을 성공적으로 감량하는 실제 노하우를 실은 책 ‘미친 다이어트’를 출시해 ‘4주 다이어트’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여성들에게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강남역비만클리닉 리엔장성형외과는 해마다 다양한 시술을 타 병원의 의료진에게 교육해 ‘의사들을 교육하는 병원’으로 알려진 전문성형외과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