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코스메틱 업계의 화두 역시 수분충전이다. 이에 각 브랜드에서는 스킨케어단계에서 수분크림과 함께 메이크업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수분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가자 코스메틱 뉴트리 모이스처 크림은 고보습 뿐 아니라 고영양, 탄력, 주름개선 및 칙칙해진 안색 케어에 도움을 주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드 초보습크림은 피부를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인 세라마이드가 함유되어 피부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는 근본적으로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보습크림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템이다.
문샷의 컨센트레이트 모이스트 밤은 에센셜 오일 31가지를 배합하여 밤타입으로 굳혀놓은 제품으로 토너 후 크림으로 사용하거나, 화장이 끝난 후 손에 비벼 멜팅시켜 볼부분을 지그-시 눌러 흡수시켜주면 하루종일 촉촉하고 윤광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이가자 뷰티 아카데미 유현식 원장은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 아침, 저녁 어떻게 수분충전을 하는가에 따라 화장이 잘 스며들기도 하고 피부노화도 막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시중에 나와 있는 수분크림은 녹여서 쓰는 밤타임, 크림타입 등 다양한 제형이 있는데 건조도에 따라 크림 타입을 바른 후 밤 타입제품으로 수분막을 형성시켜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팁을 전했다.
이어 유원장은 "스킨케어 단계에서 수분 크림을 사용하는 것외에 파운데이션 단계에서도 수분량이 많이 함유된 제품을 쓰면 훨씬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사무실에 미스트를 비치해두고 수시로 뿌려주거나 일주일에 1~2회 정도 마스크 팩을 해주면서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