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시민일보=전찬옥 기자]외모를 가꾸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패션, 헤어스타일, 화장법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두는 이들이 많아졌다. 그러나 근본적인 원인이 개선되지 않아 원래 자신의 모습에 대한 콤플렉스를 갖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성형을 대안으로 삼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외모에서 가장 많이 콤플렉스라고 여기는 부분은 바로 눈이다.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 중에서도 눈 성형에 대해 상담을 받는 이들이 가장 많다. 이미지를 개선하는데 있어서 눈 성형은 작은 변화로도 비교적 큰 변화가 가능하여 눈 성형을 원하는 이들이 많은 만큼 눈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눈 재수술은 쌍꺼풀 수술 후 모양 상 좋은 결과를 얻었으나 본인이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에서부터 흉터가 심하고 항상 티가 나는 쌍꺼풀의 모양, 기능적인 문제가 생기는 등의 다양한 경우에 시행됩니다.
비오성형외과 눈 성형 센터에는 홍성표 원장, 신용호 원장, 조인창 원장 3인 원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3인 원장은 “재수술 시에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수술을 해야 하고 수술 중 예기치 않은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다양한 수술법에 대해 풍부하고 능숙한 경험을 보유한 눈 성형 전문의에게 재수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전하며, “재수술은 어떤 수술법을 적용해야 하는지도 중요하지만, 재수술의 시기가 중요하므로 1차 수술 후 수술 부위 조직이 안정된 후에 재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재수술을 받지 않고 첫 수술에 성공하고 타고난 것처럼 자연스러운 성형을 원한다면, 저렴한 비용이나 이벤트에 현혹되는 것이 아니라 전문병원인지 전문의 의료진이 직접 시행하는지 등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봐야 한다.
이목구비를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은 젊은 층뿐 아니라 상안검, 하안검 또는 처진 피부와 주름으로 고민하는 중장년층들에게도 성형 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주름 성형 중에서는 안면거상술을 가장 선호한다.
비오성형외과 주름 성형 센터에는 박동만 원장이 담당으로 하여 더 젊고 아름다운 외모를 위해 힘쓰고 있다. 박동만 원장은 “안면거상술은 얼굴 전체의 주름살을 펴는 수술로 처진 볼살을 중심으로 입가의 팔자주름, 처진 볼살과 턱 선을 위로 당겨 늘어진 목 주위의 피부를 귀 쪽으로 펴서 탱탱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수술을 말한다. 다른 성형 수술과 다르게 연령층이 높은 분들이 받는 수술이므로 수술법도 중요하지만, 수술 전에 꼼꼼한 건강 체크와 진단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