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코스모스 향연… 가을향기 만끽

박병상 기자 / pb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6-09-26 09: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24일 장천코스모스축제
풍물공연·음악회등 행사 풍성


[구미=박병상 기자]경북 구미시 장천면 한천변 코스모스 축제장에서 장천면코스모스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0회 장천코스모스축제'가 24일 개최된다.

지역민들의 한마당 화합축제인 장천코스모스축제는 식전행사인 '어르신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코스모스 꽃길 걷기, 민속놀이한마당, 면민노래자랑, 풍등날리기, 찾아가는 음악회로 진행한다.

24일 행사 당일에는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오상중ㆍ고등학교의 동아리 공연, 장천복지관의 우리가락 민요춤, 장천초등학교 풍물공연 등으로 관람객들에게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가을바람에 멋진 군무를 추는 듯한 아름다운 코스모스가 뜻밖의 행운을 가져다주지 않을까 바라는 시민들의 소원을 담은 풍등을 날리고 행복한 시민 화합을 위해 (사)한국예총구미지회에서 마련한 ‘찾아가는 음악회’가 제10회 장천코스모스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현재 코스모스 축제장 전반에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설치해 멋진 야경으로 오가는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으며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장천면에서 직접 생산한 고추, 메론, 마늘, 쌀, 참깨, 버섯, 포도 등 농특산물을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순우리말은 '살사리 꽃', 꽃말은 '소녀의 순정'이라는 코스모스를 주제로 2007년부터 시작된 장천코스모스축제가 올해 10회째를 맞이했으며 그동안 지역민들의 땀과 노력으로 정성껏 가꿔 온 결과 전국 각 지역에서 축제장을 찾는 이들에게 다시 찾고 싶고 보고 싶고 추억의 사진을 남기고 싶은 힐링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을 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문창균 장천면장은 “제10회 장천코스모스축제를 개최하기까지 불철주야 많은 노력과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추진위원회 및 기관단체, 바쁜 일손을 잠시 접어두고 참여해 준 면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이 축제는 면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새마음ㆍ새마을ㆍ새장천으로 발전시키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며 나아가 전국에 시와 장천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널리 홍보함으로써 살기 좋은 도시, 행복한 구미 건설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