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대표, “민주당 막판에 재검토 요청, 합의 이르지 못해”
[시민일보] 19대 총선을 앞두고 야권연대 논의가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통합진보당이 민주통합당의 경선지역 조정 요구에 대해 노골적으로 불만을 표시하고 나섰다.
심상정 공동대표는 9일 오전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을 통해 “민주통합당이 양보를 ...
[시민일보] 민주통합당 임종석 사무총장이 9일 총선 불출마와 함께 사무총장직 사퇴를 선언했다.
임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늘 민주당 사무총장으로서 총선후보로서 무거운 짐을 내려 놓는다”라며 “야권연대가 성사된 이후 당에 남는 부담까지 책임지고 싶었지만 세상이라는 게 늘 마음 같지 ...
[시민일보]새누리당 권영세 사무총장은 8일 이재오 의원의 자료공개 요청에 대해 “당사자에게는 시간이 없어서 그렇지 개별적으로 전화로 연락을 하고 있다”며 “당사자에게는 공개할 생각”이라고 거듭 밝혔다.
권 총장은 이날 오전 <시민일보>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자료라는 게 결국 교체율, 당내 경쟁력, 외부 경쟁력인데 ...
[시민일보]19대 총선 도봉갑 통합진보당 이백만 예비후보는 8일 민주통합당 도봉갑 인재근 후보에게 “정정당당하게 경선하자”고 긴급 제안했다.
이 후보는 이날 “통합진보당과 민주통합당의 야권단일화를 위한 정치협상이 난항에 이르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특히 “도봉갑은 야권연대의 푯대가 되고 상징이 되어 ...
[시민일보] 민주통합당이 새누리당의 홍준표 전 대표 공천 발표에 대해 “공천쇼, 쇄신쇼로 국민 우롱하고 표를 바라는 것은 국민을 바보 취급하는 일”이라고 꼬집어 비판했다.
김현 부대변인은 7일 오후 서면 논평을 통해 새누리당 홍준표 전 대표의 서울 동대문을 지역 공천 결정에 대해 “쇄신대상으로 몰려 어쩔 수 없이 ...
[시민일보]민주통합당 이석현 의원이 청와대의 민간인 불법사찰 개입 의혹과 관련, “대단히 유력한 증언이 나왔기 때문에 재수사를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7일 오전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2010년 당시 자신이 제기했던 청와대의 ‘대포폰’ 의혹을 언급하며 “이것을 수사하면 진실이 ...
[시민일보]새누리당은 7일 홍준표 전 대표를 동대문을에 전략공천 하는 등 공천자 16명을 추가로 발표했다.
정홍원 공천위원장은 이날 이같은 3차 공천 후보를 발표하면서 “지금까지 모두 118명을 공천하게 됐다”며 “경선지역은 47곳, 미공천 지역은 81개 지역”이라고 밝혔다.
그는 공천 탈락자 일부가 ‘자료 ...
[시민일보]김재호 판사로부터 명백한 기소 청탁을 받았다는 박은정 검사의 경찰 진술이 나온 것과 관련, 서기호 전 판사가 “검찰은 김재호 판사에 대한 조사를 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최근 통합진보당에 입당한 서 전 판사는 7일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형식적으로 볼 때 박은정 검사의 조 ...
[시민일보]새누리당 공천에서 배제된 친이계들이 ‘제 3당 창당’ 등을 언급하면서 당을 압박하고 있지만, 박근혜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는 그 가능성과 파괴력에 대해 그리 무게를 두는 분위기는 아니다.
YS 차남으로 새누리당 탈당을 선언하고 나선 김현철 씨는 7일 18대 총선 당시 박근혜 위원장의 역할을 YS가 할 수도 ...
[시민일보] 새누리당이 민주통합당의 19대 총선 공천 과정에서 나오고 있는 일부 ‘불법선거’ 의혹과 관련, 민주통합당 지도부의 도덕성 부재 문제를 꼬집어 비판하고 나섰다.
서용교 수석부대변인은 6일 오전 서면 논평을 통해 “서울 광진갑에 공천된 민주통합당 전혜숙 의원이 예비후보 대상 여론조사를 앞두고 금품을 살포해 경찰 ...
[시민일보] 새누리당 권영세 사무총장은 6일 친이계 인사들이 ‘친이계만 골라 공천에서 배제했다며 반발하는 것에 대해 “컷오프는 비율상으로 공정하게 했다. 객관적인 데이터에 의해서 공정하게 평가한 결과가 그렇게 됐다”고 일축했다.
권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10시30분 경, 공추위 회의에 들어가기 직전 <시민일보> 기자와 ...
[시민일보] 4.11 총선을 앞두고 ‘정치 1번지’로 불리는 서울 종로와 야권 유역 대권주자인 문재인 노무현 재단이사장이 출사표를 던진 부산 사상구에 대한 긴급 여론조사 결과 종로구는 새누리당 홍사덕 의원이, 사상구는 민주통합당 문재인 이사장이 각각 10%p 정도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자 <한겨레신문>에 따르면 ...
[시민일보] 최근 민주통합당에 입당한 김두관 경남도지사의 친동생 김두수 전 통합민주당 사무총장이 6일 끝내 후보의 자격을 박탈당하고 말았다.
김 전 총장은 이날 <시민일보>와의 통화에서 한명숙 대표를 향해 “여성운동가 수준을 넘지 못하고 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그는 자신이 통합민주당 사무총장으로서 ‘혁신과 통합’등 ...
[시민일보]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와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가 6일 오전 야권연대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를 위해 국회 귀빈식당 1호실에서 긴급회동을 가졌다.
이날 양당 대표는 야권연대와 관련 “늦어도 8일 이전에 협상을 완료할 것”이라며 이같은 내용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번 회담은 지난달 24일 양당 실무 대 ...
[시민일보] 민주통합당은 6일 5차로 김진표 원내대표 등 단수후보 13명과 4개 선거구 9명의 경선후보자를 확정, 발표했다. 공천확정자는 이로써 이날까지 총 124명으로 늘어났다.
단수후보자는 서울에서 ▲중랑갑 = 서영교(47ㆍ전 청와대 춘추관장), ▲성동갑 = 최재천(48ㆍ17대 국회의원), ▲성북을 = 신계륜(57 ...
[시민일보]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민주통합당 의원들이 이계철 방송통신위원자 내정자에 대해 부적격 판정을 내리며 청문보고서 채택 거부를 선언했다.
문방위 민주통합당 간사인 김재윤 의원은 6일 오전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을 통해 “이계철 방송통신위원장 내정자가 어제(5일) 인사청문회에서 ‘부적격자’라는 점이 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