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민주당 천정배 최고위원은 오는 10월 26일 실시되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사표를 통해 “내년 총선에서 안산에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고 배수진을 쳤다.
천 최고위원은 28일 “서울시장 재보궐선거에 출마하고자 한다. 우선 8월 국회를 끝으로 국회의원직을 물러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한 그는 “당개 ...
[시민일보]헌혈사고가 매년 증가추세에 있고 보상건수와 보상액도 증가하고 있으나 적십자사는 헌혈자가 줄어드는 것을 우려해 근본적 대책 마련 없이 사고수습에만 급급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손숙미 의원은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적십자사는 비용이나 인력 운영 면에서 어려움이 있다는 입장인데 ...
[시민일보]민주당 이미경 의원이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당내에서 다수의 후보가 거론되고 있는 것에 대해 “지금은 밥상을 만들어야지 숟가락을 얹을 때가 아니다”라고 우려를 표명했다.
이미경(서울 은평 갑) 의원은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오세훈 시장 사퇴로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정해지자 마자 마치 기다렸다는 ...
[시민일보]우리나라 공항과 항문에서 문화재의 밀반출을 막기 위해 문화재여부를 판단하는 문화재 감정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창조한국당 이용경 원내대표는 28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문화재여부를 판단하는 감정관이 자신의 전문분야가 아닌 물품까지 감정을 해왔던 것으 ...
[시민일보] 한나라당 남경필 최고위원이 이번 무상급식 주민투표 결과에 대해 “여야 모두 실패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남 최고위원은 26일 오전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여야 정치권 모두가 갈등을 해결하지 못하고 여기까지 오게 한 것은 결국 모두 패배한 것이지 누가 승리하고 누가 실패했다고 얘기하 ...
[시민일보] 자유선진당 박선영 정책위의장이 한미FTA와 관련, 피해를 보게 될 기업과 근로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는 ‘무역조정지원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26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자유무역협정 체결로 인해 피해를 보게 될 기업과 근로자들에게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
[시민일보] 오세훈 서울시장이 26일 주민투표의 결과에 책임을 지고 시장직 즉각 사퇴를 선언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저의 거취로 인한 정치권의 논란과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즉각적인 사퇴로 저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 복지방향에 대한 서 ...
이한구, “행동 안한 것도 책임져야 하나?”이인영, “자기모순에 빠지지 않은 태도”
[시민일보] 무상급식 주민투표 결과가 정치권 후폭풍을 예고하는 가운데 25일 여야 정치인들은 한나라당 대선 유력 주자인 박근혜 전 대표가 일정한 거리를 유지 한 것에 대해 긍정 평가했다.
한나라당 이한구 의원은 이날 CBS ...
[시민일보] “전국 초중고 학생 698만명 중 42.5%에 해당하는 297만명의 학생들이 속해있는 서울교육청과 경기 교육청에서 도서구입이 가장 소홀하다.”
한나라당 김선동 의원은 25일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최근 3년간 시도교육청별 도서구입현황을 제출받아 조사해보았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김의원에 따르면 2 ...
[시민일보] 민주당이 국회 예결위내 구성되는 제주해군기지사업 조사소위원회와 관련, ‘군 출신’ 의원들의 선임에 대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홍영표 대변인은 25일 오후 국회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한나라당은 여당측 소위 4인 중 3인을 군 출신으로 선임하더니, 야당 위원 중 비교섭단체 1인 선임권한을 가진 한나 ...
[시민일보] 민주당 김진애 의원은 25일 “오세훈 서울시장보다 서울시민과 서울시가 더 중요하다”며 오 시장의 조속한 사퇴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오세훈 시장이 막무가내로 벌인 정치 도박은 끝났다. 시장의, 시장에 의한, 시장만을 위한 변질된 ‘주민투표’였다”며 “이제 오세훈 시장은 즉각 떠나는 ...
[시민일보] 남경필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장이 오는 30일 한미FTA 비준동의안 처리 추진 의사를 밝힌 것에 대해 야당 의원들과 한국농민연대가 즉각 중단을 요구하며 강하게 비난하고 나섰다.
한미FTA 폐기를 위한 국회의원 비상시국회의는 25일 한국농민연대와 함께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미FTA 국회 비준 ...
[시민일보] 민주당 전병헌 의원이 한미FTA 비준동의안 처리 문제와 관련, “이번 재협상은 미국의 국익만 일방적으로 관철된 협상”이라며 “우리의 국익을 더 챙겨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당 한미FTA 대책특별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전 의원은 25일 오전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
[시민일보] 재야 시민단체 중심의 야권 통합추진모임인 ‘혁신과 통합’이 내달 6일 오후 창립대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혁신과 통합’은 지난 17일 제안자 모임을 갖고 2012년 민주진보 정부수립을 위한 통합추진기구로서 ‘혁신과 통합’ 건설을 국민에게 제안한 바 있으며, 내달 6일 서울 세종홀에서 ...
[시민일보] 박승 전 한국은행 총재가 “가계부채의 비중이 150%인데, 이것은 미국의 금융위기 때의 가계부채 비율 130%보다 높은 수준”이라며 최근 우리나라의 금융 문제를 지적하고 나섰다.
박 전 총재는 24일 오전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해며 “이대로 방치하면 위험수위에 이를 ...
[시민일보] 외국의 정치인, 학자들과 교류하기 위해 책정된 외교네트워크 구축비 예산이 청와대나 감사원 등 정부 주요 관리들의 해외여행시 접대비조로 사용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예상된다.
자유선진당 정책위의장인 박선영 의원은 24일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 결산심의에서 “거소국의 정치인들과 외교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책 ...
[시민일보] 한국 6자회담 수석대표인 위성락 한반도 평화교섭본부장이 25일 하루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 중국 측 6자회담 수석대표인 우다웨이(武大偉) 한반도사무 특별대표와 만날 예정이라고 24일 외교통상부가 밝혔다.
한·중 6자회담 수석대표가 회동하는 것은 지난 달 인도네시아 발리 남북대화와 뉴욕 북미대화 이후 처음이 ...
[시민일보] 정부가 공공하수도 관리업무를 민간에 개방한다는 방침을 내놓은 것을 두고 ‘하수도 요금 인상’ 등 우려가 나오고 있는 것에 대해 “민간 위탁 때문에 요금이 상승한다는 것은 논리적으로 관계가 없다”고 일축했다.
이경용 환경부 생활하수과장은 24일 오전 PBC라디오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민간 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