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대문구에 사는 주민입니다.
이문3동 165의81번지 앞 골목에 무단쓰레기로 인해 악취가 심하니 이를 시정해 주셨으면 합니다.
골목을 지나가다 보면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라는 팻말이 보이며 카메라 감시 중이라고 써 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카메라는 없고 쓰레기는 계속 쌓여만 가니 참 답답합니다.
몇 번이나 치 ...
서울시 관악구에 사는 주민입니다.
저는 현재 봉천6동 우성아파트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우성아파트와 대우아파트를 진입하는 도로가 매우 협소해 지나다니는데 큰 불편을 겪고 있어 몇 번 글을 올렸더니 드디어 공사를 시작하더군요.
하지만 그 부근 진입로 확장공사가 너무 오래 걸리는 탓에 미관을 해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장마 기 ...
{ILINK:1} 7.26 보선 결과 3+1 : 0 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이는 한나라당이 전승하는 선거결과와는 의미와 파장이 다르다.
아마도 한나라당이 전승했다고 한다면 국민들은 ‘선거의 모순’ ‘민심의 모순’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할 것이다.
5.31 지방선거에서 한나라당이 압승한데 이어 수해골프, 황제헬스에도 ...
{ILINK:1} 이라크에서의 故 김선일 사건에 대한 교훈은 어디 갔는가? 테러방지와 재외국민보호를 위한 영사기능을 강화하겠다던 정부의 다짐은 온데간데 없다.
지난 25일 MBC PD수첩 ‘피랍 100일, 소말리아에 갇힌 동원호 선원들의 절규-조국은 왜 우리를 내버려 두는가’가 우리를 부끄럽게 한다.
자국민 보호는 ...
서울시 용산구에 사는 주민입니다.
용산문화센터에서 배드민턴을 배우고 있는데 체육관에 커튼과 선풍기가 없어 운동하기에 불편합니다.
체육관에는 유리로 된 큰 창들이 많은데 비해 커튼이 전혀 없어 밖에서 들어오는 빛이 그대로 들어옵니다. 때문에 운동시 눈이 부시고 배드민턴 콕이 보이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또 더운 날씨에 ...
서울시 노원구에 사는 주민입니다.
한 가지 건의할 것이 있습니다.
성북역에서 석계역으로 약 200m 좌측에 있는 도로로 하수가 넘쳐흘러 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이런 일이 없었는데, 요즘 장마가 지루하게 지나가면서 하수가 인도로 흘러넘친 것 같습니다.
만약 하수도를 연장 설치한다면 비가 아무리 많이 온다고 ...
서울시 강동구에 사는 주민입니다.
동명근린공원 인조잔디축구장에 대해 건의합니다.
축구장을 자주 이용하는 주민으로서 여러 가지 혜택이 있어 좋으나 축구장에 화장실이 없어 불편합니다.
남성의 경우 대부분은 축구장 휀스 밖으로 용변을 해결합니다.
이런 문제는 위생상으로도 불결합니다.
공동체육시설에 공동화장실은 기본적인 장 ...
서울시 광진구에 사는 주민입니다.
광장동 청소년회관 앞 ‘버스정류장’을 설치해 주세요. 천호대교를 건너오는 버스가 정류장이 없어 강변역까지 그냥 지나쳐 갑니다.
이 때문에 청소년회관을 가려면 강변역까지 가서 되돌아 와 극동아파트 앞에서 내려야만 합니다. 그 때 다시 광나루역 지하차도와 횡단보도를 건너야만 하는 불편이 있습 ...
{ILINK:1} ‘마약과의 전쟁’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미국사회 문제 가운데 대표적으로 손꼽히는 마약 오·남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 정부가 마약세력에 대해 ‘전쟁’을 선포하고 총력전을 벌인 것입니다.
남의 나라 이야기가 아닙니다. 우리 사회도 ‘사행성 게임과의 전쟁’이라도 선포해야 할 시점에 와 있기 때문입니다 ...
서울시 동대문구에 사는 주민입니다.
동대문구청 앞 사거리에 있는 신문사 옆 지하 노래방 소리가 너무 큽니다.
구청 사거리 SK텔레콤 뒤편에 살고 있는 저도 다 들릴 정도의 소리이라면 얼마만큼 큰지 짐작되리라 생각합니다.
다른 곳과는 달리 노랫소리를 스피커를 통해 엄청나게 크게 틀어놓는 데다가 매우 늦은 시간까지 계속되는 ...
강서구에 사는 주민입니다.
저는 염창동 동아3차 아파트에 살고 있는데 아파트 부근에는 많은 자동차정비소들로 빼곡합니다. 그래서인지 자동차정비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여러 대의 차를 인도에 주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저는 늘 어린아이의 손을 잡고 차도로 다니고 있는 실정입니다.
주거지역과 공업시설이 구분되지 않 ...
{ILINK:1} 일본 규슈에서 개최된 세계정치학회 총회(IPSA: International Political Science Association World Congress 2006 in Kyushu)에 참석하고 돌아 왔습니다. IPSA 총회는 매 3년마다 한번씩 열립니다.
남편과 함께 제가 처음으로 참석한 IPSA ...
서울시 서초구에 사는 주민입니다.
저는 양재동 206의7번지 성영아파트에 사는데 바로 앞 건물이 지난해부터 공사를 시작해 층수를 높이고 야간작업을 하는 등 상업건물로 변모해 그에 따른 소음과 진동 때문에 잠을 이룰 수 없습니다.
그냥 사무실이라면 모르겠지만 공장을 겸하고 있어 그에 따른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햇빛 ...
서울시 관악구에 사는 주민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신림동의 ‘뜨란채 아파트’ 단지 한 복판을 가로지르는 도로 위에 육교를 설치해 주셨으면 합니다.
도로 부근에는 난향초등학교가 있어 많은 아이들이 오가는 곳으로 빠르게 달리는 차동차들로 하여금 우리 아이들의 생명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차가 오는 것은 ...
서울 송파구에 사는 주민입니다.
저는 잠실의 유수지 체육시설을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한 가지 건의 할 것이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운동을 하다보면 공이 하수로로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하수로 옆 콘크리트 포장으로 인해 공을 잡다가 넘어지기 쉽고 부상도 많이 생깁니다. 그래서 말인데 하수로 위에 스틸그레이팅이 ...
서울 용산구에 사는 주민입니다.
저는 숙대입구역 8번출구~청파파출소 굴다리를 오가는 직장인인데 굴다리 환경이 예전이나 지금이나 불결하고 위험한 것 같아 보행자로서 이에 대한 환경보수 및 개선을 건의합니다.
그곳은 하수구로 물이 빠지지 않아 빗물이 항상 고여 있으며 광고물 부착으로 지저분한 것은 물론 이미 먼지가 많이 쌓여 ...
{ILINK:1} 컴퓨터만 켜면 온갖 정보가 넘치는 세상에서, 궁금해하는 것을 즉각 알아 볼 수 있는 디지털 사회에서, 과연 요즘 어린이들은 어떤 꿈을 꿀까? 요즘 어른들은 또 어떤 꿈을 꿀까? 그 어떤 미지의 세계를 바라볼까?
요즘은 어떤지 모르지만 파랑새의 꿈은 우리 세대에게 익숙하다. 어릴 적의 나 역시 산 너 ...
{ILINK:1} 한국과 중국이 국교를 정상화한 지 벌써 13년이 되었다. 그동안 양국의 상호 교류는 국교수립 당시에는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수준으로 발돋움하였다.
정치적으로 중국은 한국을 ‘전면적 협력 동반자’로 표현하고 있다. 이는 중국과 한국이 서로를 전략상 가장 중요한 고려대상의 하나로 여기고 있다는 것을 의 ...
서울 성북구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석계역에서 석관고등학교 방향으로 약 200m쯤 내려오면 석관고등학교 담장을 끼고 있는 삼거리가 있습니다.
이 도로가 통행량이 많은 큰 도로임에도 불구하고 주변 대형화물차와 공사용 특수차, 버스 등의 ‘불법주차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삼거리 로터리에는 주로 대형차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