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중심의 보건·의료서비스 실현 앞장서
[태안=장인진 기자]충남 태안군 보건의료원이 올해 치매안심지원센터 설치 등 6대 사업을 추진, ‘행복한 군민’ 시대 개막에 앞장선다.
군은 25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보건의료원 정례브리핑을 열고 ▲올해 치매안심지원센터 설치 ▲어르신건강센 ...
관광명소 등 소개
[홍성=진태웅 기자] 충남 홍성군이 지난해 12월 2018 홍주지명 천년의 해를 기념해 역사문화관광도시로서 홍성군의 위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녹화한 KBS 전국노래자랑 홍성군편이 오는 28일 낮 12시10분 KBS 1TV에서 방영한다.
전국노래자랑 홍성군 편은 지난해 11월 317팀이 치열한 ...
올 주요 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친환경에너지단지 마무리 등
도시 지속가능성 제고 온힘
[아산=박명수 기자] 충남 아산시가 2018년도 시정 운영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22일과 23일 양일 간 시청 상황실에서 '2018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열고 분야별 여건과 그에 따른 중점 추진과제를 토론했다.
...
[서산=장인진 기자] 충남 서산시가 ‘공직을 바르게, 재정을 튼튼하게, 감사는 공정하게 한다'는 감사원의 비전에 발맞춰 공무원 비위, 예산 낭비를 원천 차단하고 깨끗한 조직 문화 조성으로 시민에게 신뢰 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시는 지방재정, 지방세, 세외수입, 새올행정, 인사행정 등 ...
[아산=박명수 기자] 충남 아산시 여성회관이 오는 2월9일 가정에서도 쉽게 맛있는 떡을 만들어 가족과 함께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 명절 떡 만들기'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강은 한국음식관광축제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떡류가공기능사 자격증을 소지한 떡류 전문강사를 초빙해 건강에 좋은 ...
올 예산 340억 투입
[홍성=진태웅 기자]충남 홍성군이 올해 보육 아동 및 여성복지증진을 위해 약 340억원의 예산을 들여 여성과 아동이 건강하고 편안한 행복도시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가장 눈에 띄는 2018년 역점추진 사업으로는 홍북읍 아동통합지원센터 설치다.
군은 내포신도시의 성장에 힘입어 홍북읍의 ...
[아산=박명수 기자] 충남 아산시가 친절 아산만들기 운동에 앞장 설 ‘제5기 친절모니터단’을 오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모집공고일 현재 만 20세 이상의 아산시민으로서 친절 아산만들기 운동 및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고 평일에도 활동이 가능한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안희정 지사, 세계경제포럼 초청 받아 스위스 다보스포럼 참석
[홍성=장인진 기자] 안희정 충남지사가 세계경제포럼(WEF)의 초청을 받아 오는 23일부터 스위스에서 열리는 다보스포럼에 참석, 충남도의 우수사례를 알리고 세계 석학 및 지도자들과 국제 현안을 논의한다.
도는 세계경제포럼이 제48차 연례회의를 앞두고 ...
6억3000만원 투입
농부학교 등 21개 사업 추진
[홍성=진태웅 기자] 충남 홍성군이 올해 시 승격을 준비하며, 농촌에서 인구 증가의 해답을 찾는 역발상을 통해 적극적인 귀농·귀촌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구는 귀농·귀촌 사업으로 6억3000여만원의 예산을 ...
[홍성=정상섭 기자] 충남도교육청이 17일 공주대학교 대회의실에서 도내 고등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 수업ㆍ평가 변화에 중점을 둔 학생부종합전형 준비전략 특강과 진로진학 맞춤식 학교경영 사례 공유 중심의 연수를 실시했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주관한 이번 연수는 ▲김경숙 건국대 입학사정관의 미래사회와 학교교 ...
[아산=박명수 기자] 충남 아산시의 표준지 공시지가가 전년 대비 평균 4.12% 상향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시는 17일 밝혔다.
심의 결과 표준지 최고가는 온천동의 상업용지로 1㎡당 426만원, 최저가는 기산동 자연림으로 1㎡당 1400원으로 평가됐다.?
각종 개발사업과 민간 투자사업 활성화로 표준지 지가의 전 ...
[홍성=정상섭 기자] 충남도교육청 미얀마 해외교육봉사 1단은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8일간 미얀마에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봉사활동을 펼치고 17일 귀국길에 오른다.
12명의 교원으로 구성된 해외교육봉사단은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행복나누기’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미얀마 양곤시 외곽의 제야쉐타 ...
기반시설 마련에 44억 투입
[서산=장인진 기자] 충남 서산시가 올해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역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시민의 통행 및 영농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기반시설을 설치하고 주민복지와 화합의 장으로 활용될 주민쉼터 마련하는데 힘을 쏟는다.
이 사업에 시는 시비로 확보된 44억7 ...
사업운영자 오는 30일까지 공모
[아산=박명수 기자] 충남 아산시가 16일부터 30일까지 ‘2018년 아동?청소년 마음행복 지원사업’운영자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최근 심리?정서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이 증가함에 따라하고 적극적인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는 전문가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