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최근 안양천 및 양평교, 목동교, 오목교 주변에서 인근 주민들이 쓰레기를 줍고 있습니다.
모두 좋은 일을 하시고 계시지만 주변에 쓰레기를 수집하는 통이 없어서 모인 쓰레기가 방치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힘들게 주워 모은 쓰레기가 치워지지 않아 주변을 더럽히고 있습니다.
관리기관에서 이 ...
강동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천호동 하나은행 앞에 있는 지하보도에 대해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이곳은 많은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지하보도로서 각 방향 계단입구부터 계단, 지하보도에 이르기까지 곳곳에 각종 오물과 쓰레기가 있고 바닥청소가 안돼 있어 바닥먼지가 여기저기 날리고 있습니다.
또한 어두운 형광등으로 인해 ...
{ILINK:1} 저는 지난 15일 개성에 다녀왔습니다. 개성공단에서 첫 ‘상품’이 생산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상품이 서울 강남의 한 백화점으로 출하된다는 것입니다. 안 가볼 수 없었습니다.
고등학교 때까지 공산주의와 사회주의의 반대말은 민주주의였습니다. 그렇게 배웠습니다.
그런데 대학에 들어가서 사회주의의 ...
성북구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입니다.
요즘 정릉입구 도로 확장공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도로확장공사를 통해 교통문제를 해결코자 하는 구의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공사장 주변의 안전시설 및 안전표지 설치가 미흡해 인근을 통행하는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정릉우체국 방면 공사장에서 깊이 파인 도로가 있는데 ...
구로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얼마 전 개통된 수궁동 구로여자정보산업고등학교부터 궁동사회복지관 앞에 이르는 부천, 양천 연결 도로에서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습니다.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차량의 무분별한 과속과 함께 특히 신호위반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 근방에는 학교가 있다는 것과 주거지역이 ...
{ILINK:1} 17대 국회 첫 정기국회가 끝났다. 첫 정기국회를 끝낸 지금까지의 17대 국회 활동에 대해 점수를 매긴다면 얼마나 줄 수 있을까.
그 성적표는 별로 좋지 않다. 17대 국회에 대해 국민들은 많은 기대를 걸었다. 17대 국회가 파행적으로 움직여가던 한국정치의 정상화를 향한 첫걸음으로 기록되기를 원했다. ...
광진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구청주변의 도로개선이 시급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구청을 이용하려는 차들에 비해 구청주차장이 무척 비좁습니다.
구청 출입구는 안쪽에서 차량이 나와야 밖에서 대기하고 있던 차량을 진입시켜주기 때문에 구청진입로 앞에서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는 차들이 도로까지 연장돼 있는 상황입니다.
이로 ...
중랑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깨끗한 거리 조성에 힘쓰시는 환경미화원들께 고맙게 생각하고 있지만 요즘 청소차가 지나간 자리가 많이 지저분합니다.
보통은 청소차에서 흘린 쓰레기를 보통 뒤따라오는 환경미화원이 치우기 마련이지만 이곳 면목4동은 잘 시행되지 않는 듯 보입니다.
따라서 항상 청소차가 지나간 자리는 음식물 쓰 ...
{ILINK:1} 4.15 총선이 끝난 직후 열린 텔레비전 토론에서 17대 국회는 예전과 달라질 것이라는 다른 토론자들의 기대 섞인 전망을 들었을 때, 저는 너무 큰 기대는 하시지 말라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초선의원이 60%가 넘는다고 해서, 사람이 많이 바뀌었다고 해서, 국회의 문화가 갑자기 달라질 수는 없다고 했습 ...
수원시 율전동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성대사거리 횡단보도에 대해 건의합니다.
이곳은 주민들은 물론 주변 대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도로입니다.
그런데 이곳을 지나는 많은 차량들이 신호를 무시하고 통행합니다.
많은 차량들이 신호를 무시해 보행자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고 사고의 위험도 높습니다.
또 이곳 횡단보도를 ...
김포시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사우동 풍년마을에 있는 산책로는 주변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쉽터입니다.
산책로에 개선사항이 있어 건의 드립니다.
이곳은 낮은 물론 밤에도 많은 사람들이 조깅 및 산책을 즐기기 위해 이용합니다.
그런데 가로등이 산책로 중간까지만 설치돼 있어 산책하는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
{ILINK:1} 몇 년 전부터 대학교 총학생회장 선거에서 비운동권 후보들이 운동권 후보들을 물리치고 당선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단과대나 과 단위로 내려가면 운동권이든 비운동권이든 후보 자체가 없다고 합니다. 죽어라 공부해도 취직이 될까 말까 한데 과외 할동이 무슨 한가한 소리냐는 겁니다. 어찌 그들 탓을 하겠습니까? ...
송파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오금중학교에서 가락동으로 이어지는 왕복 2차선 도로에 관해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이 도로 주변에는 왕복 2차선에 밖에 안되는 도로에 많은 차들이 주차돼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이곳을 지나는 차량통행은 물론 거주민들까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을 주행중인 차량은 급하게 도로로 ...
요즘 연말을 맞아 주정차 단속으로 인해 견인되는 차량이 무척 많습니다.
하지만 견인 중 파손되는 차량들에 대한 보상과 조치가 미흡한 것 같습니다.
불법주차로 인해 견인됐다고 해서 견인업체가 파손된 차량에 대한 책임이 없다고 한다면 차주의 입장이 어떻게 되겠습니까.
분명 견인 중 파손됐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해 시치미 ...
중랑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면목5동 파출소 옆에 어르신들이 모여 장기와 바둑을 두는 작은 놀이터가 하나 있습니다.
한겨울에도 어르신들이 이곳에서 많은 친구 분들과 즐기시고 계십니다.
그런데 얼마 전부터 하나 있던 전기등이 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곳은 어르신들이 날이 어두워지도록 모여 계신 곳입니다.
별거 아 ...
은평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얼마전 신사초교 가는 길(숭실길)이 완공돼 어린 학생들을 안전하게 학교에 보낼수 있어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곳 인도에 차량들이 주·정차하고 있어 아이들과 보행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아이들이 차도로 내려와걷게 돼 위험해 졌으며 높아진 인도로 인해 불편 ...
{ILINK:1} 17대 국회는 188명의 새로운 국회의원을 탄생시킬 만큼 전례가 없을 정도로 수많은 원로 정치인과 선배 정치인들이 물갈이되었다.
당연히 국민들의 기대는 컸다.
세상만사는 첫 출발이 중요하다. 처음이 매끄러우면 무리 없이 끝까지 가는 법이다.
그런데 처음부터 꼬이기 시작한 17대 국회는 정기국회의 폐 ...
양천구 목4동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저는 항상 아침 6시쯤에 출근하여 저녁 8시경에 귀가합니다.
그런데 최근 이곳에 재건축아파트가 지어져서 도로가 조금 넓어졌는데 차들을 양쪽으로 주차해놔서 사이로 빠져나가기가 정말 힘듭니다. 만약 불이라도 나면 속수무책일 겁니다.
또 집 앞에도 늘 큰 차들이 주차해 있어서 차를 넣 ...
구로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구로6동 구민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기고 직장생활을 하는 주부인데 어린이집에 7세 어린이는 안 된다고 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이것은 6세까지 다니다 취학 전 1년을 남겨두고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한다는 결론입니다.
일년을 앞두고 다른 곳으로 옮겨 다니는 것은 비용면에서도, ...
{ILINK:1} 엘지 씨름단의 해체 소식을 앞두고 우리민족과 천오백여년을 함께 해온 ‘씨름’의 존폐를 걱정하는 사람이 많다. 현재 3개뿐인 프로 씨름팀이 엘지팀의 해체로 신창건설과 현대 두팀만 남게 되기 때문이다. 두팀만 남게 되면 씨름선수들의 사기저하 실력 저하 그리고 스포츠 경기로써 씨름의 재미도 덜해질 것이 우려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