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관악산을 자주 이용하는 주민의 한사람으로써 몇 가지 부탁 말씀드리겠습니다.
관악산은 공원의 관리차원에서 입장료를 받고 있는데 관리가 소홀한 것 같습니다.
배드민턴 시설 부근은 유독 심한데 특히 여기저기 술병이 있는 것으로 보아 이곳에서 음주 및 취사행위가 이뤄지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관 ...
{ILINK:1} 동아일보 12월4일자 A4면에 실린 “與의원끼리도 언론법안 ‘딴소리’”라는 제목의 기사는 언론사의 불순한 의도가 어떻게 기술적인 왜곡을 연출하는지 잘 보여준다.
‘아’ 다르고 ‘어’가 다르다는 어설픈 표현기법을 이용해서 국민여론을 농단하는 것이다. 이때 기술적 왜곡을 저지르는 자는 기자일 수도 있고, ...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상패교에서 연천방면으로 진입하는 삼거리 교차로의 중앙분리봉이 파손돼 있습니다.
이곳은 평소에 많은 교통량으로 접촉사고가 빈번한데 게다가 3번국도 방면으로 좌회전을 하기위해 대기하던 차량들이 파손된 중앙분리봉 사이를 통해 중앙선을 침범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신호를 지키고 반대편에서 ...
안양동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안양역 뒤 주공아파트가 12월 들어 입주를 시작하고 주공아파트와 삼성아파트 사이길이 개통되면서 안양역을 비롯한 백화점 등 주변 상권을 방문하는 차량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신호등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며 과속방지턱이 설치돼 있지 않아 통행하는 아이들이 매우 위험합니다.
특히 ...
성동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12월 들어 기온이 많이 내려갔기 때문에 비나 눈이 오면 보도와 도로가 얼어붙게 될 것입니다. 특히 외부에 노출돼 있는 육교나 계단들이 얼게 되면 주민들의 보행안전을 상당히 위협하게 됩니다.
도시 곳곳에 설치돼 있는 계단과 육교의 안전시책을 강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보행자의 부주 ...
강남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갤러리아 백화점 앞 지하철 공사장 주변의 불법주정차 차량들의 단속이 미흡한 것 같습니다.
이곳은 공사 전부터 불법주정차량들이 즐비해 원활한 교통소통에 지장을 초래해 왔으나 공사이후 이에 대한 개선이 없어 도로사정은 더욱 심각해졌습니다.
물론 주변에 상점이 많은 관계로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 ...
동대문구 이문1동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입니다.
이곳 이문1동은 골목골목이 유난히 좁아 차량통행이 무척 힘든 편입니다. 게다가 좁은 골목 사이로 드문드문 주차해 놓은 차들이 있어 도로사정은 더욱 안 좋습니다.
행여나 도로에서 마주보고 오는 차량이 만날 시에는 두대 중 한대는 후진을 해야 하는 실정입니다. 좁은 도로를 당 ...
성북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창문여고 근처에 설치된 축대에서 생활폐수 로 보이는 지저분한 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게다가 비 오는 날이면 더 많은 물이 흘러내려서 미관상 좋지 않습니다. 또 주변위생 상태에 심각한 영향을 끼칠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겨울이기 때문에 악취가 심하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 기온이 높은 ...
{ILINK:1} 낭만적인 질주는 우리에게 현실의 고단함이나 고통을 일시적으로 잊게 할 수 있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낭만적 질주라는 것이 우리가 발 딛고 서 있는 현실의 근본적인 문제를 치유해 줄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지금, “개혁”이라는 낭만적 질주에 국가의 미래를 걸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하루하루 생계형 범 ...
우리나라 국민들은 원자력에너지가 가져다주는 장점에 대해서는 상당히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지만, 원자력의 위험성에 대해서 상당한 우려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원자력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원자력에 대한 합리적인 이해를 도출해 내는 것이 급선무이다.
사회적 합의를 위한 노력으로써는 첫째, 원자력에 대한 객 ...
{ILINK:1} ‘명동백작’을 아시는지. 1950년대 문화인들의 삶을 극화한 교육방송(EBS)의 한 프로그램의 제목이다. 나는 ‘명동백작’의 팬이었다. 주말의 늦은 밤이면 나는 하던 일을 멈추고 ‘명동백작’을 보곤 했다. 이 방송의 시청률이 대략 1퍼센트 전후였다고 하는데, 모르긴 몰라도 ‘명동백작’의 시청자들은 나와 ...
강동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신주아파트와 성내초등학교 뒷문 사이에는 작은 도로가 있습니다.
이곳에는 황색점멸등이 있는 횡단보도가 있는데 아이들의 통학 길로 많이 쓰이기 때문에 신호등 없이는 도로가 위험합니다.
이곳은 차량의 과속을 방지할 수 있는 아무런 장치가 돼있지 않기 때문에 차량들이 무척 빠른 속도로 지 ...
강남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라마다 호텔 뒷편에서 몇 달째 공사중인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과 먼지로 주민들은 많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이면도로에 대형 컨테이너 박스와 공사자재가 있어서 현재 차량이 오가는데 상당히 혼잡합니다.
주민들은 공사주변을 통행할 때마다 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주민뿐만 아니라 ...
의정부 신곡동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신곡동 현대아파트와 대우아파트, 재건축 중인 아파트의 출입구라 할 수 있는 인도상태가 너무 위험합니다.
특히 현재 재건축 중인 아파트의 출입구를 보면 보도블록들이 깨져서 튀어나와 있고 도로와 인도사이가 너무 좁은데다가 그 좁은 인도 중간중간에 전신주가 세워져있어 주민들이 이동하는데 ...
군포시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매일 퇴근 후 양지공원에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해가 진 후 양지공원에 들어오는 조명이 너무 어두워 배드민턴이나 조깅시에 시야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 조명의 수명이 다돼 불량한 조명도 있습니다. 또 길 한가운데 있는 배수구가 있어 혹시나 하는 마음에 땅만 보고 걷게 됩니다. ...
{ILINK:1} 김지은이라는 여성이 있습니다.
청진의과대학에서 한의학을 전공하고 7년 정도 한의사로 활동하다가 더는 북한에서 살 수 없어 탈북한 여성입니다.
대한민국에 오면 다시는 배고프지 않고, 한의사 일만 하며 살 수 있으리라 꿈에 부풀었지만 대한민국 정부는 그녀에게 ‘의과대학 학력은 인정하지만 한의사 자격이 ...
동대문구 휘경동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휘경동 방향에서 중량교로 가기 위해 길을 건널 시에 주민들의 안전이 우려됩니다.
위생병원에서 중랑교로 진입하기 직전 강변도로와 연결된 간선도로를 건너가는 길은 길이 굽어 있는데다, 반사경 등 안전장치도 없고, 엄청난 속도로 달려오는 차량 때문에 사고의 위험이 너무 높습니다.
...
성북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석계초등학교 앞으로 대우아파트와 성북종합스포츠센터를 연결하는 도로공사로 인해 뚝방 주변에 건축폐기물을 쌓아 놓았습니다.
물론 건축폐기물업체가 부도가 나면서 임시방편으로 뚝방길에 적재해 놓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대우아파트 인근 주민들이나 성북종합스포츠센터를 이용하는 ...
송파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연말이 되면서 신천역 주변의 교통혼잡이 날로 심해지고 있습니다.
키노극장에서부터 신천역 일대에 주차돼 있는 불법주정차 차량들과 택시들로 인해 버스 이용자들과 주변을 통행하는 차량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버스가 정류소로 들어가기까지도 무척 힘들며, 정차돼 있던 차들이 갑자기 차선으 ...
서초구 반포4동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이곳 주변은 아침이면 여기저기서 차량들이 나타나 골목골목에 주차를 합니다.
이 주차 차량들은 골목부터 시작해서 아이들 놀이터가 있는 공간까지 늘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반포4동 주변에 위치한 크고 작은 회사들의 직원들 차량이 아닌가 싶습니다.
놀이터내·골목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