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오 "본선 경쟁력을 약화" 지적… 김을동도 가세
이인제 "결선없으면 기득권 100% 당선… 공정 못해"
[시민일보=이영란 기자]제1야당인 새정치민주연합이 친노-비노 간 갈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집권당인 새누리당도 친박-비박이 결선투표제 도입 문제로 9일 정면충돌했다.
앞서 ...
野 박원순계 원외모임, 화해 촉구
[시민일보=이영란 기자]새정치민주연합 내 박원순 서울시장 측근 원외인사들이 주축을 이룬 모임이 9일 문재인 대표와 안철수 의원의 화해를 촉구하고 나섰다.
모임 소속 20명의 인사들은 이날 성명에서 "혁신을 위해 두 분이 힘을 모아야 한다"며 "박근혜 정부의 독주와 민생파탄에 맞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북 도당위원장이 9일 공동으로 문재인 대표의 징계를 청원하면서 대표직에서 물러나야한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주홍 전남도당위원장과 유성엽 전북도당위원장은 이날 오전 10시 50분 국회 정론관에서 문 대표 퇴진을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한데 이어 문 대표의 징계를 구하는 청원서를 ...
“대통령 성공을 위해 어려운 곳에서 한 석이라도 확보해야 정말 거물 친박”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이 2016년 4.13총선과 관련, “거물급 친박까지 영남, 강남에서 배지 달려고 뛰어드는 것은 일종의 ‘누박’이다. 대통령에게 누만 끼치는 친박 ...
“현행법, 시위 현장에서는 실효성이 없다는 게 일반적인 지적”
[시민일보=여영준 기자]집회, 시위에서 질서유지선을 침범하는 행위에 대해 경찰이 그 행위를 제지하거나 행위자를 격리ㆍ차단할 수 있도록 하는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집시법) 개정안’이 국회에 제출됐다.
...
“아주 정치공학적 접근이라고 보고 있다”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누리당 박민식 의원이 최근 여야가 논의하고 있는 석패율제와 관련, “소수 중진들의 꽃놀이패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소속인 박 의원은 9일 오전 YTN <신율의 출발 새 ...
“충분한 보완 없으면 자신들 성과에만 매달려”
[시민일보=전용혁 기자]공무원의 성과급 비중을 높이는 인사혁신처의 개편안을 두고 공무원 사회가 공익추구보다는 성과주의에 매몰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임승빈 명지대학교 행정학과 교수는 9일 오전 KBS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 ...
與 신의진 대변인 "예산안 표결때 반대 불구 예산 확보·증액 홍보"
[시민일보=전용혁 기자]4.13총선을 앞두고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는 지적이어서 논란이 예상된다.
8일 심상정 대표의 지역구인 경기도 고양시 덕양갑구에 ‘대곡~소사 복선전철 244억 확보&rsquo ...
원유철 원내대표, “직무유기 방치하면 오히려 부메랑 돼 돌아갈 것”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누리당이 오는 12월 임시국회를 단독으로 소집했다.
새누리당은 지난 7일 정기국회 종료 직후인 10일부터 연말 임시국회를 열기로 하고, 임시국회 소집요구서를 단독으로 국회에 제출했다.
이번 임 ...
[시민일보=이지수 기자]현재 일반직 4급까지만 대상으로 하던 공무원 성과연봉제의 적용대상이 5급까지 단계적으로 확대된다.
인사혁신처는 지난 7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공무원 보수체계 개편방안을 발표했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성과연봉제 대상을 중간관리자인 일반직 5급 및 경찰ㆍ소방 등특정직 관리자 ...
“잘못된 부분 바로 잡아 사실 관계 명확히 하는 게 필요해”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정치민주연합 신기남 의원이 최근 아들의 로스쿨 구제압력 의혹으로 당무감사원으로부터 징계요구 처분을 받은 것과 관련, “모든 의혹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결론이 났다”고 밝혔다.
신 의원 ...
“정치 신인 예비후보자로 선거운동 못해 피선거권 침해될 것”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누리당 권성동 의원이 2016년 4.13총선을 앞두고 선거구 획정 문제와 관련, “국회의장이 19대 국회 이름으로 선거구 획정 문제를 조속히 해결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 의원은 ...
친노, 중앙위 통해 다른 최고위원 선출하면 그만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친노-비노 간 ‘치킨 게임(chicken game)’ 결말에 세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문재인 퇴진을 압박하고 있는 비노 진영 의원들이 순차적 당직 사퇴나 최고위원회 참석 거부 등의 방식을 들고 ...
여야, 조윤선-조배숙 등 여성 후보 출마선언 잇달아
[시민일보=이영란 기자]4.13 총선을 앞두고 여야 각 정당에서 거물급 여성 후보들의 출마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새누리당 소속 조윤선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7일 서울 서초갑 출마를 공식선언했고, 이날 새정치민주연합 탈당을 공식 선언한 3선의 조배숙 전 의원은 ...
친노 “자신이 통합위해 만든 정당...탈당은 생각도 못할 것”
비노 “호랑이 굴로 들어 왔는데 잡히지 않으면 나갈 수밖에”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의원이 '혁신 전당대회 개최'를 거부한 문재인 대표에게 재고를 요청했으나, 문 대표는 이마저도 외면했다. ...
공천특별기구 위원장엔 황진하 내정
[시민일보=이영란 기자]새누리당이 내년 4.13 총선 후보자 결정을 위한 경선에서 결선투표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확정했다.
또 이르면 이날 중 공천 방식 논의를 위한 특별기구를 출범키로 하고, 위원장에 황진하 사무총장을 내정했다.
김 대표는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