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5SE가 부결시 김관진 장관, 정무적 판단으로 부결을 종용했다는 것”
[시민일보=전용혁 기자]한국형 전투기 개발 사업을 위한 미국의 핵심기술이전이 무산된 것과 관련, 야당에서는 외교ㆍ안보라인의 관계자 문책 요구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진성준 의원은 ...
[시민일보=여영준 기자]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27일 "민생예산을 볼모로 한 야당의 끼어팔기식 악습이 또다시 시작되고 있다"며 야당을 성토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표가 5자회동 이후 예산 심의 등 국회일정을 (국정화 문제와)연계하지 않겠다고 하면서도 발목을 잡고 있 ...
새누리당 김한표 의원, 본회의 재석률 99.2%에 달해
[시민일보=전용혁 기자]19대 국회에서 본회의가 시작될 때 평균 출석률은 90%에 달했지만 실제로 본회의장을 지키며 토론이나 표결에 참여한 의원들은 64%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4명 중 1명(25%)은 본회의 시작시 ‘눈도장’만 ...
“한쪽으로 기울어진 역사교과서 바로잡을 필요 있는 것”
[시민일보=전용혁 기자]박상증 민주화기념사업회 이사장이 최근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문제와 관련, “나라가 국정으로 역사를 만들겠다고 하는데 반대하는 사람들도 문제가 있는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
야당 의원들 ‘피켓시위’등으로 진통
[시민일보=이영란 기자]"일부에서 역사교과서 국정화로 역사 왜곡이나 미화가 있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지만 그런 교과서가 나오는 것은 저부터 절대로 좌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27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가진 2016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에서 " ...
文, 국정화 반대 초점...安, 당 혁신에 중점
[시민일보=이영란 기자]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안철수 전 공동대표가 최근 들어 같은 지역을 같은 날 방문하는 일정이 연거푸 일어나고 있으나, 둘 사이의 간극은 더 벌어진 모양새다.
새정치연합 관계자는 27일 “문 대표와 안 전 대표는 지난 23일 ...
김무성 “경질론 나올만 해”...사실상 경질촉구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역사교과서 국정화 비밀 TF(태스크 포스)' 논란과 관련, 주무 부처 장관인 황우여 부총리의 소극적 대응이 도마 위에 올랐다.
여당 내부에서 황 부총리의 경질을 촉구하는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
여야 정당지지율 모두 하락...김무성 상승-문재인 하락
[시민일보=이영란 기자]역사교과서 국정화 문제를 놓고 지루한 공방을 이어가고 있는 여야 각 정당에 대한 국민의 평가는 냉혹했다.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 정당 지지율이 모두 하락한 반면 무당층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대 ...
“국정원 정치 문제 민감해 특별한 문제 없는 건 통보 안 해”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누리당 이철우 의원이 국회 정보위 국정감사에서 밝혀진 북한의 국회 컴퓨터 해킹 사건과 관련, “국정원이 통보해준 것보다 내용이 좀 더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국회 정보위원회 소속인 ...
“야당 대단한 비밀결사조직으로 왜곡해서 여론 호도해”
[시민일보=전용혁 기자]교육부가 ‘교과서 국정화 비밀TF팀‘을 운영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가 정상적인 하나의 연구팀이라고 봐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 ...
한국경영자총협회, “물가 안정적, 3년에 한 번씩 결정해도 영향 없어”
한국노동조합총연맹, 3년에 한 번 올리겠다는 건 결국 안올리겠다는 것”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최저임금을 3년 마다 한 번씩 정하자는 경영계측의 주장이 나오면서 최저임금을 둘러싼 논란이 거세게 일고 있는 상황이다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교학사의 한국사 교과서 대표 집필자인 권희영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가 26일 지금 검인정제도 하에서 만들어진 역사 교과서는 은밀하게 공산주의를 옹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권 교수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한국사교과서 국정화, 왜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열린 새누리당 국가경쟁력 ...
“대부분 실패...정확한 진단과 노력 부족한 탓”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김부겸 새정치민주연합 전 의원이 당사자의 일축에도 불구하고 연일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과의 연대 가능성에 미련을 두는 듯한 발언을 하고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김부겸 전 의원은 26일 YTN라디오과의 인터뷰에서 ...
박노섭 의원 "주민들 의회 참여하도록 쉬운 용어 사용해야"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앞으로 서울 종로구의회(의장 김복동)의 각종 회의에서 어려운 일본식 한자어나 일본어투 표현이 없어진다.
종로구의회 운영위원회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규칙을 만들기 위해 일본식 한자어나 일본어투 표현을 순화시키겠다고 22일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최고위원이 지난 22일 진행된 ‘5자 회동’과 관련, “참 답이 없는 대통령이고, F학점의 대통령”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정 최고위원은 23일 오전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5자 회동은)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정의화 국회의장이 올해 예산안 처리 문제와 관련, “국민들에게 희망과 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예산안으로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의장은 23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진행된 ‘2016년도 예산안 토론회’에 참석, 격려사를 통해 &l ...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국회 국방위원장을 맡고 있는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은 25일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대해 "강경 우파들의 오만이 빚은 자충수"며 강력하게 비판했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물론 역사교과서는 적지 않은 문제점들이 남아 있지만 그걸 국정화 방식으로 한다는 것은 또 다른 잘못"이라며
유은혜 대변인, “우이독경이라는 느낌 받을 정도”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청와대와 여야 지도부가 만난 ‘5자 회동’이 큰 성과 없이 끝난 가운데 여야가 가장 큰 갈등을 겪고 있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문제를 두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새누리당 김용남 대변인은 23일 ...
새정치 국정화 즉각 포기하라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청와대 '5자회동' 이후 정국이 경색되고 있다.
새누리당은 24일 야당을 향해 민생현안에 집중해 달라며 여야 원내대표, 정책위의장, 원내수석부대표가 참여하는 3+3 회동을 촉구했으나, 새정치민주연합은 국정화 강행 시도를 즉각 포기하라고 압박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