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전용혁 기자]판교 환풍구 사고 발생 직후 구조 활동이 제대로 이뤄졌는가 하는 문제를 두고 여야 정치권이 입장차를 드러냈다.
새누리당 윤영석 원내대변인은 23일 오전 KBS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사고 직후 조치가 이뤄졌다”며 신속한 구조 활동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새정치민주연합이 23일부터 5차례에 걸쳐 전국 지방의원 연수를 실시한다.
박수현 대변인은 “총 5차에 걸친 연수는 매차 1박2일 동안 의정활동에 필요한 각종 제도와 법규 강의를 실시한다”며 "비대위원들의 강의도 계획돼 있다"고 밝혔다.
1차는 23일 인천, 강원, ...
홍문종 “당내 이원집정부제 의견은 소수” 비판
[시민일보=이영란 기자]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자신의 ‘개헌 봇물’ 발언 후유증 수습을 위해 분투하고 있지만 여전히 어려운 국면이다.
청와대와의 불편한 관계는 물론 당내 친박계의 비판이 잇따르고 있다. 무엇보다 국민 여 ...
정당한 사유없이 회의 불출석땐 삭감
[시민일보=이영란 기자]새누리당 보수혁신특별위원회가 국회의원 세비와 관련, '무노동 무임금' 방침을 들고 나왔다. 국회의원이 구속되거나 국회가 파행돼 공전할 경우 세비를 지급하지 않거나 회의에 불출석한 국회의원에 대해 세비를 삭감하는 식의 방안이다.
새누리당 민현주 보수혁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여당내 대표적 개헌론자였던 새누리당 김태호 최고위원이 23일 김무성 대표의 ‘개헌 발언’을 공개적으로 비판하면서 최고위원직사퇴를 표명했으나 정치권에서는 뜬금없다는 반응이어서 주목된다.
김태호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박 대통령은 기회가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각종 대형 사고로 인해 청소년 수련시설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평가 및 관리가 미흡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남윤인순 의원은 22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여성가족부로부터 제출받은 ‘2014년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급발진 사고로 신고가 접수된 차량이 매년 급증하고 있고, 최근 5년간 409건에 달하지만 이 가운데 절반은 여전히 도로를 질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박수현 의원은 22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5년간 급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정부가 보수단체의 대북전단 살포행위에 대해 항공법 위반 여부를 검토한다.
통일부 임병철 대변인은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대북전단 살포행위가 현행 항공법에 위반된다'는 지적에 대해 "항공법 적용 문제에 대해서는 관계부처와 검토해 결과가 나오면 말하겠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대북전단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정치민주연합 홍영표 의원이 최근 국정감사에서 다시금 불거진 이명박정부의 해외자원개발 문제와 관련, “당시에 이걸 총 지휘했던 최경환 현 경제부총리를 대상으로 청문회를 열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22일 오전 PBC <열린세상 오늘 윤재선입니다>와의 인터뷰에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국산장비 외면하는 KBS가 국가기간방송이냐?”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인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이 22일 “KBS의 국산장비 외면과 역차별 문제는 그 동안 국정감사와 지상파방송사 재허가 과정에서도 여러번 지적됐는데도 전혀 개선되지 않고 있다&rdqu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최근 문자메시지 등으로 유포되는 스미싱 악성 애플리케이션(앱)이 2010년 15건에서 3년 사이 210배 증가해 2014년 9월 현재 3151건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 악성앱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이 보편화 되면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유승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취임 한달을 맞아 "백척간두(百尺竿頭)에 서있는 당을 구해야 한다는 절박함과 중압감은 아직도 떨쳐 버릴 수가 없다"고 밝혔다.
문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야당이 바로서야 여당 바로서고 여당이 바로서면 국가 바로선다"며
공무원 노조 "밀실논의, 하후상박 공약마저 어겨··· 집권당 자격 미달"
[시민일보=이영란 기자]공무원 연금 개혁안과 관련, 새누리당이 연내 처리를 목표로 내세우고 있지만 공무원노조의 반발로 난항이 예상된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 ...
[시민일보=서예진 기자]새정치민주연합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는 22일 오후 두번째 회의를 열고 지역위원장 선정 기준 등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
새정치연합 조강특위는 지난 16일 오전 9시부터 전날 오후 5시까지 지역위원장 공모 신청을 받았다. 그 결과 전국 246개 지역위원회에 모두 386명이 지원해 평균 1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전 공동대표가 지난 7.30 재보궐선거 패배 이후 당 대표직을 사퇴한 뒤 80여일 만에 '새정치' 2기를 선언하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안 전 대표는 특히 전문분야인 경제와 교육에 집중하는 대신 그동안 자신이 줄곧 이야기하던 정치개혁 문제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야기 하 ...
[시민일보=전형민 기자]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여야 의원들은 22일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빚 수십억원을 탕감해준 예금보험공사(예보)의 부실 사전조사와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22일 새누리당 김상민 의원과 새정치민주연합 김영환·이상직 의원이 예보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예보는 지난 201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비상대책위원회가 오는 11월부터 온·오프 당원 확대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는 한편 당 정비작업도 조만간 마칠 방침을 세움에 따라 비노계(비노무현계) 진영의 반발 등 논란이 예상된다.
문희상 비대위원장은 22일 국회에서 취임 한달 기념 기자간담회를 갖고 정당혁신 문 ...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정부가 오는 25일로 예정된 보수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에 어떻게 대응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는 통일부가 21일 민간단체의 대북전단 살포 전에 경찰 차원의 안전조치를 할 수 있는 입장을 밝혔기 때문이다.
통일부 당국자는 이날 보수단체의 대북전단 살포계획(오는 25일)과 관련, "국민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