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부경찰서(서장 안정균)는 12일 학익동 풍림아이원 아파트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 교통안전 실버골든벨’을 개최했다.
최근 남부서는 남구가 65세 이상 인구비율이 인천시 평균에 비해 높고 노인교통사고도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에 대해 교통안전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 ...
부천 소사경찰서(서장 김학관)는 최근 청문감사실 주관으로 피의자 도주 및 음주운전 등 의무위반 행위 예방을 위해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현장 순회교육을 실시했다고 1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구대 근무교대시간을 이용, 범인제압 및 연행과정에서 수갑, 테이져건 등 올바른 경찰장구 사용 요령 실습, 최근 2년간 피의자 도 ...
[시민일보]인천지역에서 아파트 관련 비위행위가 잇따라 적발됐다.
12일 시에 따르면 지난 8월19일부터 10월16일까지 민·관 합동점검반(1팀 7명)이 아파트 17개 단지의 관리실태를 점검한 결과 모두 101건의 비위 행위가 적발됐다.
주요 적발내용을 보면 입주자 대표회의 등 운영부문 17건, 관리비&mi ...
[시민일보]공무원이 성폭력을 저질렀을 때 고의성이 있었다면 '파면'까지 처벌할 수 있도록 징계기준이 강화된다.
안전행정부는 공직사회에서 성폭력 범죄를 뿌리 뽑기 위해 이 같은 내용의 '공무원 징계령 시행규칙 개정안'을 13일 입법예고한다고 12일 밝혔다.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 성폭력 범
[시민일보]인천지검 강력부(정진기 부장검사)는 12일 대마초를 피운 개그우먼 송인화(26)씨와 언니 B씨를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검찰에 따르면 송씨는 지난 6∼7월 2차례에 걸쳐 미국과 서울 집에서 언니와 함께 대마초를 피운 혐의를 받고 있다.
송씨는 경찰조사에서 "미국에서 친구 ...
[시민일보]카카오톡 계정을 통한 스미싱 피해가 발생해 주의가 요구된다.
12일 서울 노원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6일 노원구에 사는 허모(41·여)씨가 동생으로부터 돈을 빌려달라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고 90만원을 보냈는데 사기를 당했다며 신고를 해왔다.
동생의 카카오톡 계정으로 메시지를 받았기에 아무런 의심 ...
[시민일보]전남 신안군이 신청사(압해읍 신장리 소재) 건립 공사를 장기간 중단하면서 수 억원의 배상액을 혈세로 낭비할 위기에 처했다.
1심에서 십수억원의 배상액 지급 판결을 받은 군이 2심에서도 수억원의 배상액 지급 강제조정을 받으면서 2심 선고 결과가 밝지 않기 때문이다.
광주고등법원 제2민사부는 최근 군에 9억44 ...
[시민일보]내란음모 혐의로 구속기소된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의 첫 공판이 열린 12일 수원지법 앞에서 보수와 진보단체가 맞붙었다.
경찰 수백 명이 배치된 가운데 이날 오후 1시까지 별다른 충돌은 일어나지 않고 있다.
블루유니온 등 보수단체 회원 200여 명은 이날 오전 이 의원의 첫 공판을 앞두고 수원지법 앞에 몰려와 ...
인천 중부경찰서(서장 안중익)는 12일부터 미림극장과 손잡고 노인이 안전한 사회구축을 위한 홍보에 나섰다.
홍보방법은 영화 상영시작 전 광고시간에 이뤄지며 노인안전을 위한 1분가량의 동영상 상영으로 이뤄진다.
안중익 서장은 “어르신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실버극장에서 배려를 해줘 감사하다”며 &ld ...
[시민일보]서울시는 송파구 자전거도로 등 자전거도로 11개소에 불법 주정차 단속용 CCTV를 설치하고 단속을 벌인 결과 10월 한 달 동안 179건을 적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일반 차도가 아닌 자전거전용차로에 CCTV를 설치해 단속하는 것은 서울시가 지자체 중 처음이다.
서울시는 현재 총 676.7km의 자전거전용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