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신당 창당 준비 조직인 새정치추진위원회 사무실이 23일 새누리당사와 민주당사 인근에 문을 연다.
새정추는 오는 23일 오전 9시40분께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신동해빌딩 11층에서 현판식을 갖고 오전 10시부터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신동해빌딩은 민주당 당사 바로 옆 건물이고 ...
민주당 "전형적 꼬리자르기··· 특검을"
새누리 "편향된 가설 전제 의혹 확산"
[시민일보] 국방부의 사이버사령부 대선 개입 의혹 사건에 대한 자체 수사결과 발표를 놓고 20일 여야가 날선 공방을 벌였다.
민주당은 특별검사도입을 강력 요구하는 반면 새누리당은 &ldqu ...
[시민일보]민주당이 19일 군의 사이버사령부 대선개입 의혹사건 자체 수사결과 발표를 비판하며 김관진 국방부장관 사퇴와 특별검사 수사를 요구했다.
민주당 국방위원들과 당내 사이버사령부 대선개입 진상조사단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방부 조사본부의 수사결과는 거짓"이라며 "군에 대한 국민의 신뢰는 땅에 ...
[시민일보]새누리당은 11일째로 접어든 철도파업과 관련해 철도노조를 향해 연일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19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철도노조가 민영화라는 억지 구호 뒤에 숨어 철밥통 사수와 개혁 반대 수구 세력으로 남으려는 것인지 모르겠다"며 "과도한 이익을 지키기 ...
[시민일보]박근혜 대통령은 19일 중소·중견기업인들과 만나 해외 진출과 수출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력을 논의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해 해외 순방에 경제 사절단으로 참여한 중소·중견기업 대표 및 수출기업인 77명과 ...
[시민일보] 남민우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이 청년고용률 문제와 관련, “아무 생각 없이 대학가는 것보다는 취업부터 먼저 하고 그 다음 대학을 가는 관행이 더 나을 것”고 주장했다.
남 위원장은 지난 18일 CBS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고용률을 올리기 위해 청 ...
민주당 "정권 안보에만 올인… 민심 불복 1년" 맹비난
[시민일보] 새누리당은 1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최경환 원내대표, 홍문종 사무총장,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장 등 공신들이 총출동한 가운데 대선 1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대선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을 맡았던 김무성 의원과 국무총리 후보자로 지명됐다가 ...
[시민일보] 민주당은 19일 민주당과 정의당, 무소속 안철수 의원 측 야당 3주체가 공동발의하기로 한 국가기관의 대선개입 의혹에 대한 특검법을 당론으로 의결했다.
민주당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범정부적대선개입진상규명에 관한 특별검사 임명을 위한 법률안을 당론으로 추인해 주길 바란다"는 박범계 의원의 보고 ...
[시민일보] 홍문종 새누리당 사무총장의 야당을 향한 비판의 수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홍문종 사무총장은 19일 안희정 충남지사를 겨냥, '대권놀음에 어슬렁거리지 말라'거나 민주당을 '콩가루 집안'에 빗대는 등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홍문종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안희정
하태경 "지금 노조는 수구좌파… 도덕적 해이 충격적"
[시민일보] 새누리당 강석호 의원이 최근 철도 민영화 논란에 따른 철도노조 파업과 관련, “불법 파업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을 바로 세워야 하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새누리당 간사인 강 의원은 19일 오전 ...
[시민일보] 가톨릭 대중 사상가로 잘 알려진 미래사목연구소장 차동엽 신부가 최근 정치권 상황과 관련, “1년의 진통 끝에 희망이 보이는데 여야가 스스로 답을 찾아가고 있는 단계에 진입했다”고 분석했다.
차 신부는 19일 오전 PBC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그동 ...
이상동 중앙대 명예교수
[시민일보]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가 19일 “박근혜 대통령이 내걸었던 공약들이 지난 1년 동안 형해화(形骸化)되고 있다는 게 문제”라고 쓴소리를 던졌다.
이 교수는 이날 오전 PBC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박근혜 대통령 대선 1년에 대한 평가를 묻는 질문에 ...
[시민일보]상습적으로 불법 개조한 자동차를 거짓으로 검사하거나 합격 위주로 검사하는 관행을 없애기 위한 방안이 마련될 전망이다.
민주당 신기남 의원(서울 강서 갑) 의원은 18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자동차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개정 ...
[시민일보]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잰걸음이 자극이 됐을까?
차기 대권을 노리며 안 의원이 신당 창당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문재인, 손학규, 안희정 등 차기 대권의지를 드러내는 야권 잠룡들의 행보가 본격화 되고 있어 주목된다.
19대 대통령선거가 아직 4년이나 남아있는 상황을 들어 이들의 행보가 ...
[시민일보] 여야가 18일 '장준하 사건 등 진실규명과 정의실현을 위한 과거사청산 특별법'(장준하특별법) 제정안을 발의했다.
해방 이후부터 정권교체기 사이에 국가의 폭력에 의한 인권침해 사건의 진실을 규명하고 피해보상 및 피해자 명예회복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장준하특별법은 독립적인 진실정의 ...
[시민일보]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야당 의원들은 18일 검찰 고위직 인사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이 천명한 국민의 검찰이 실현될지 여부를 가늠할 수 있는 시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성명에서 "정권 출범 당시 법무부 차관 지명자가 성접대 의혹으로 자진사퇴하고 국가정보원 정치·대선개입사건 ...
민주당 “치킨게임으로 가는 건 무책임한 짓”
[시민일보]철도노조 총파업에 민주당이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혀 파문이 일고 있다.
18일 민주당은 파업에 개입하지 말라는 새누리당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박근혜 대통령을 파업의 책임자로 지목하며 공세수위를 높였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 ...
[시민일보]박근혜 대통령은 18일 청년 창업과 관련해 "두 번, 세 번 길을 잃어도 절망을 주지 않고 자신감을 북돋아주고 기회를 주는 사회가 돼야만 경제의 신대륙이 발견되고 청년의 꿈도 이뤄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청년위원회 제2차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찰리 채플린은 '당신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