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성초등학교 27일 영국‘캠브리지 국제학교’인증 현판식 개최

최성일 기자 / look7780@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0-26 16:46:3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미국과 유럽의 500개 대학서 영어능력 인정받을 수 있는 국제공인교육과정 운영 [부산=최성일 기자]

부산 중구 남성초등학교(교장 손인숙)는 10월 27일 오전 10시 영국‘캠브리지 국제학교(Cambridge International school)’ 인증 현판식을 갖는다.

캠브리지 국제학교 프로그램은 영국 캠브리지 대학교에서 주관하고, 미국과 유럽의 500여 개 대학 및 일부 국내 국제학교에서 영어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국제공인교육과정이다.

이 학교는 올해 5월 캠브리지 본사에서 주관한 학교 심사와 평가 기준을 충족시켜 부산 최초로 일반 사립초등학교가 캠브리지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국제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됐다.

이를 위해 지난 2월 신청서 제출, 4월 학교 건물 실사[코로나 19로 인해 줌(ZOOM)으로 실시], 5월 승인 등의 절차를 거쳤다.

앞으로 이 학교는 방과후 과정으로 캠브리지 국제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캠브리지 영어, 수학, 과학 등 3개 과목을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국내 초등 정규교육과정 6년과 국제공인교육과정을 함께 이수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인근 중구와 영도구 학생들에게도 문을 열 계획이다. 부산 원도심 학교의 교육 문제에 대해 새로운 해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법인 남성학원 최정욱 이사장은 “1962년 개교 이래 미래지향적 인재 육성에 힘써온 남성초등학교는 2021년 새로운 모멘텀으로서 국제학교 교육과정을 도입하고, 지역 내에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자체와 협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