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도서관,‘원북 시민 독서 릴레이 및 SNS 홍보단’운영

최성일 기자 / look7780@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5-24 16:39:0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독서릴레이 900명, SNS 홍보단 300명 등 총 1,200명 모집 [부산=최성일 기자]
▲ 홍보단’운영_포스터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김흥백 관장)은 6월 13일부터 9월 30일까지‘2021 원북 시민 독서 릴레이 및 SNS 홍보단’을 운영한다.

시민도서관은 2021 원북원부산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원북원부산 홍보를 위해 이들 행사 참가 신청을 한 시민들에게 직접 책을 보내‘원북 시민 독서 릴레이’를 진행한다.

5월 25일부터 시민도서관 홈페이지 ‘평생학습’-‘온라인 수강신청’을 통해 대학생 이상 일반인 300명, 청소년(중‧고등 학생) 300명, 초등학생 300명 등 총 900명을 모집한다.

청소년과 어린이는 부모가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 단 본인 포함 5명 이상의 릴레이가 가능해야 한다.

참가자는 본인이 릴레이 첫 주자가 되어 릴레이 대상자와 순서를 정한 뒤, 원북 도서를 읽은 후 도서 뒷면에 있는 릴레이지를 작성한 후 다음 주자에게 책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독서릴레이를 진행하면 된다.

첫 주자는 9월 30일까지 마지막 주자의 릴레이지를 회수해 시민도서관 홈페이지 –‘책으로하나되는부산’ –‘원북원부산’-‘원북독서릴레이’에 제출하고, 한 줄 감상평을 작성하면 된다.

시민도서관은 원북 SNS 홍보 참가자도 300명을 모집한다. SNS계정이 있는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들 참가자는 부산시교육청공공도서관블로그 부리부리 에 이웃 추가하거나, 원북원부산 인스타그램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친구추가(팔로우)하면 된다.

그 후 자신의 SNS에 원북에 대한 독후감, 서평, 책 소개 등을 업로드하고, 캡쳐본을 시민도서관 홈페이지 –‘책으로하나되는부산’ –‘원북원부산’-‘원북SNS홍보’에 제출하면 된다.

시민도서관은 독서 릴레이와 SNS 홍보 참가자 중 우수 활동자 200명(독서 릴레이 150명, SNS 홍보 5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흥백 시민도서관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이웃들과 함께 올해 원북 선정도서를 돌려 읽는 것을 계기로 소통과 책 읽는 분위기가 확산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