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대입수험생들에 맞춤형 입시 컨설팅

홍덕표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9-27 15:09:5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NEP서 7일부터 목·금요일 VR면접 기회
12월10~31일 주 6일 전문가와 정시전형 1:1 상담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노원교육플랫폼(NEP)에서 고3 및 N수생을 위한 2022학년도 대입 대비 특별 프로그램 및 초·중·고 진로진학, 학습코칭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2학년도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해 진학을 돕고,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수업 장기화 등으로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능력이 중요해진 만큼 개인별 학습코칭을 제공하기 마련됐다.

이에 따라 먼저, 고3 및 N수생 등 대입수험생을 위한 ▲VR면접체험과 ▲정시전형 1대1 상담을 운영한다.

수시 면접고사를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준비한 가상현실(VR) 면접체험 프로그램은 VR기기 착용 후 학생이 전공별 질문 등 다양한 예상 질문에 답변하면, 가상 면접관이 응답 및 자세, 태도 등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오는 10월7일~12월10일, 주 2회(목, 금), 1일 5회(오후 4~8시 매시간) 운영하며, 이용시간은 1인당 회당 50분으로, 최대 3회까지 신청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12월10~31일 주 6일(월~토) 운영되는 2022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1대1 상담은 입시상담 전문가가 개인별 정시 대학 및 학과 지원 전략 등을 컨설팅해 준다.

월~금요일은 오후 4~8시, 토요일은 오후 3~7시까지 매시간 운영하며, 1인당 상담시간은 50분이다.

또한 평소 학습습관 및 진로진학이 고민인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1대1 맞춤 종합상담도 운영한다.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초등자녀교육(독서)상담과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진로진학상담(초4~6)을 실시한다.

중·고등학생은 ▲진로진학 종합 계획 설계, 고교 및 대학·학과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1대1 진로진학상담(중1~고2)' ▲국어, 수학, 영어 실력과 학습의 문제점을 진달하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알아볼 수 있는 '국·수·영 학습코칭(고1~3)' ▲수시전형의 핵심인 고등학교 학생부를 관리하는 전략을 알아보는 '학생부코칭(중3~고2)'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세부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노원교육플랫폼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프로그램 접수는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구청홈페이지 ‘통합접수’ 창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구민 및 구 소재 학교 재학생 또는 학부모면 접수 가능하다.

오승록 구청장은 "복잡한 입시 제도에 코로나19 상황까지 겹치면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학습과 진로진학 전략을 세우는 데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면서 "노원교육플랫폼을 중심으로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전문교육컨설팅을 제공해 교육정보격차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