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학교종합지원센터, 개학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9-02 08:48:2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Wee센터 연계 프로그램 안내로 학생 정서 지원 강화
▲ 해남교육지원청 학교종합지원센터, 2학기 개학을 맞아 등굣길 생활지도를 위해 해남제일중학교 정문에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연주) 학교종합지원센터가 2학기 개학을 맞아 해남제일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및 등굣길 생활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개학 초기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해남교육지원청은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관계 형성을 위한 환경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행사에는 교직원들이 등굣길에 나서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인사를 건네고, 학교폭력 예방 메시지가 담긴 홍보물을 전달하며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에 대한 공동의 약속을 나눴다. ‘학교는 누구에게나 안전해야 한다’는 인식을 확산시키고, 교사와 학생 간 신뢰 관계 형성에도 기여했다.

또한 해남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운영하는 ‘고민? 고백해!(고민을 백퍼 들어주는 해남 Wee센터)’ 프로그램을 함께 안내해, 친구 관계, 학업 스트레스, 가정 문제 등 청소년들이 겪는 다양한 고민을 SNS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게 해 위기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전문적인 상담에 빠르게 접근하고, 정서적 회복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해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생활 지도를 강화하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예방 중심의 교육 환경을 조성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조연주 교육장은 “학교폭력 예방은 일상의 작은 관심과 실천에서 시작된다”며 “학생, 교직원,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