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원격평생교육원, 현대사회 정신건강 해결을 위한 상담학 학위 과정 개설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2-21 09:49:4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드림원격평생교육원(원장 박미영)이 현대 사회의 정신 건강 중요성에 부응하여 전문 상담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상담학 과정을 새롭게 개설하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4년제 대졸자는 1년~1년 6개월, 고졸자는 학사 학위 요건(전공 60학점, 교양 30학점을 포함한 총 140학점) 충족 시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특히, 필수 과목인 상담실습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학습 편의성이 극대화되었다.

상담학과 심리학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상담학은 아동, 청소년, 가족, 직업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 이론과 기법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심리학이 인간의 심리 과정을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것이라면, 상담학은 이를 실질적인 상담에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드림원격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을 통해 상담학 외에도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종합미용면허, 평생교육사 2급, 한국어교원 2급, 공학 등 총 103개 평가인정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민간 자격증 16종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1:1 전문 학습 플래너 상담, 성적 우수 장학 혜택 등 다양한 학습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관계자는 "상담학 전공은 심리 상담과 관련된 다양한 진로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제공하며, 전문 상담교사, 청소년 상담사, 임상 심리사 등의 직업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자격증 취득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청소년 상담사 3급, 전문 상담사 2급 등의 자격증 시험 응시를 위해서는 상담학 전공 학사학위가 기본 요건으로 요구되며, 드림원격평생교육원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은 이를 충족시키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상담학 학위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드림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를 통해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