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 홍울 대표, ‘포스트코로나 시대, 화장품 산업 트렌드 및 연구개발 동향 세미나’ 강연

이승준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10-19 11:24:1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20일 오후 2시, 서울바이오허브 산업지원동 컨퍼런스홀A에서 열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화장품 산업 트렌드 및 연구개발 동향 세미나”에 화장품분야 전문가이자 화장품컨설팅 기업 ㈜온유 대표를 맡고 있는 홍울 대표가 세미나 연사로 나선다.

서울바이오허브와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공동으로 준비한 이번 세미나는 바이오의료 및 뷰티 분야의 창업기업과 중소벤처기업 종사자 등 사전 참가신청자를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들이 주제별로 강연을 펼친다.

홍울 대표는 뷰티 화장품 컨설팅 전문가인 만큼 분야를 살려 ‘뷰티 창업기업을 위한 원스탑 솔루션’을 주제로 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화장품의 ㅎ 부터 바로 알기’라는 제목으로 준비된 홍울 대표의 강의는 화장품 산업의 숨은 생태계를 파악하고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과정에서 외부에서는 상세히 알기 힘든 화장품 원물 공급 농가부터 원료사, 화장품 제조업자 및 패키지 제조사, 화장품 책임판매업자 등 화장품 유통구조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하면서도 화장품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내용까지 상세히 안내한다.

홍울 대표는 금번 강연을 통해 코로나19로 큰 변화를 겪은 화장품 업계 역시 포스트코로나 준비를 위한 본격적인 움직임이 시작된 만큼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며 런칭을 준비하던 브랜드들도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특성에 맞춘 준비를 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 전하고 있다.

홍울 대표는 화장품 업계 대기업에서의 오랜 경력과 다양한 활약을 바탕으로 화장품 분야에서 독자적인 영향력을 구축한 전문가로, ㈜온유를 통해 다수의 화장품브랜드들의 런칭을 돕고 제품개발과 마케팅, 홍보 과정에도 함께하며 조기에 화장품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온유 부설 화장품BM아카데미에서도 직접 강사로 나서 화장품 전문가를 배출해오고 있기도 하다.

㈜온유 관계자는 “여러 산업들이 코로나19 이후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데, 얼마나 철저하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각 기업들은 물론 사업 자체의 방향성이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며 “금번 세미나는 이를 위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 자리로 준비된 만큼 준비한 내용을 성실히 안내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