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9일 밝혔다.
한국장학진흥원에 따르면 본 이벤트는 커피바리스타 1급·2급 실기, 필기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부터 바리스타 학과 재학생, 커피 관련 업종에 관심을 두고 바리스타학원에서 공부하는 이들, 로스터리카페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의 유망 자격증 254종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커리큘럼은 커피 로스팅, 원두선별, 에스프레소, 콜드브루, 라떼아트, 카페라떼·카푸치노 만들기까지 커피제조에 관련된 전반적인 교육과정 강의에서부터 관련업계 취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망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 강사진이 커피 바리스타가 하는 일에 대한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할 뿐만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도움되는 실무 노하우도 함께 전수한다. 이에 국제바리스타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공부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국비지원 학원비용이나 여타 다른 교육비에 대한 부담 없이 관련 업종에 취업하는 데 유용한 커피산업 분야 직무 교육을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은 "자격증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모두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