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존경하는 18만 군민 여러분. 희망찬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아침 희망을 가득안고 힘차게 솟아오르는 붉은 태양처럼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기쁨이 넘치고, 소망하는 일들 모두 이루는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작년 7월에 개원한 제9대 기장군의회에 쏟아주신 과분하고 넘치는 사랑에 대해 고개 숙여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작년 한해를 돌이켜보면, 코로나19가 큰 고비를 넘기고 소중한 일상이 조금씩 회복되고 있으나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영향으로 밥상 물가와 금리 인상으로 인해 소비는 위축되어 소상공인과 서민경제의 위기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사회 양극화 문제는 물론 비정규직 문제, 청년 일자리 문제, 저출산 문제는 여전히 우리 사회의 그늘이 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지난 한 해는 우리를 둘러싼 환경이 녹록치 않음을 확인한 시간이었지만, 떠오르는 해를 보며 우리는 다시 희망을 가져야 하지 않겠습니까. ‘해 뜨기 직전이 가장 어둡다’는 말이 있듯이 지난 한 해의 시련은 우리 사회가 한 걸음 더 앞으로 나가기 위한 진통의 시간이었다고 저는 믿습니다. 우리군 의회에서도 지난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반성하면서 새로운 한 해의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로운 시작을 하는 지금, 지역경제의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고 희망찬 기장을 만드는데 우리 모두의 힘을 모아 일어서야 할 것입니다. 우리 기장군민 모두가 힘과 지혜를 모아 각자의 위치에서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책임감 있게 해 나갑시다. 2023년 계묘년이 그 희망의 해가 되도록 저희 의회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2023년 기장군의회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건설한다는 목표 아래 18만 군민의 뜨거운 성원을 반석삼아 건강하고 합리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개원 당시 군민들께 약속드렸던, 다양한 행정 수요를 폭넓게 수렴하여 주민의 의사가 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부지런한 가교역할과 활발한 입법활동 및 군민행복지수를 높이는데 필요한 민생조례 발굴 등 집행부와의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군민의 복리 증진이라는 목표를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8만 군민 여러분.
올 한해, 군민 여러분께 꿈과 희망을 안겨드리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3. 1. 1.
기장군의회 의장 박우식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