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9경 DIY 체험단 모집 홍보 이미지 |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시민과 관광객이 직접 자신만의 인천9경 코스를 구성하고 추천 이유를 공유하며 온라인 참여 확산과 신규 코스 발굴을 목표로 한다.
참여자는 인천9경 공식 웹사이트에서 명소를 확인한 뒤 자신만의 코스를 구성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추천 이유와 함께 댓글로 소개하면 된다. 지인을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댓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댓글 작성과 함께 SNS에 코스 이미지를 공유하고 필수 해시태그 오늘 문득 인천9경, #인천관광공사)를 달면‘마스터 코스상’응모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9월 17일 발표되며 경품은 9월 22일부터 발송된다. 한편 온라인 이벤트와 함께 현장 체험형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인천9경 DIY 체험단’은 참가자가 직접 여행 코스를 설계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000명 내외가 선발되며 3차에 걸쳐 운영된다. 현재 1차 모집이 완료돼 체험이 진행 중이며 2차 모집은 9월 9일, 3차 모집은 9월 17일부터 10월 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각 코스는 필수 미션, 선택 코스, 자유 선택 DIY 코스로 구성된다.
또 체험단에 선발되지 않아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인천9경 스탬프투어 이벤트’가 7월 28일부터 9월 21일까지 열린다. 인천9경을 자유롭게 방문해 해당 코스 내 설치된 QR코드를 인증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스탬프 1개 이상을 모은 참가자에게는 선착순 인천9경 기념 아크릴 키링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