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신년사] 전남 곡성군의회 의장 윤영규

시민일보 / siminilb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1-01 12:05:3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존경하는 군민과 향우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더 큰 행복과 사랑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꼭 성취되기를 바랍니다.

지난해 우리는 벅찬 기대와 희망을 가슴에 품고 제9대 곡성군의회를 개원하였습니다. 어렵고 힘든 여건 속에서도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을 위해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시고 참신하고 능력있는 동료의원을 민의의 전당으로 보내주신 것에 대해 군민 한분 한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유난히 길고 어려운 해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인플레이션과 원자재 상승으로 물가는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한 고금리 경제정책은 또 다른 사회문제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아직도 소중한 우리 가족과 이웃의 목숨을 앗아가고 있습니다.

매해가 참으로 어려운 시대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3만여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는 희망을 봅니다.
비워야 채울 수 있다는 가장 기본적인 원칙으로 변화를 즐기고자 합니다. 역풍에 배가 더 빠르게 나아가듯 더 철저히 준비하여 누구보다 빠르게 전진하겠습니다.

올 한 해는 계묘년 토끼가 껑충 뛰어가듯 곡성이 한 걸음 더 도약하는 해로 삼겠습니다. 우리 군이 당면한 다양한 문제들을 냉철하게 분석하고 다가올 새로운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준비하고자 모든 힘과 역량을 집중시켜 다음과 같은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군민이 먼저인 열린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군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낮은 자세로 군민의 고충과 아픔을 살피고 함께 나누겠습니다.

둘째, 책임있는 견제와 감시로 의회의 본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지방의회와 집행기관은 견제와 협력 아래 균형을 이루는 동반자 관계입니다. 집행부와 협력할 것은 협력하고 견제할 것은 최대한 견제하여 균형적인 의정활동을 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변화와 혁신의 자세로 정책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잘못된 관행은 바로잡고 늘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연구하여 군민에게 필요한 정책을 제시하도록 하는 정책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넷째,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의회상을 정립하겠습니다.

오직 군민의 행복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맡은 바 책임과 의무에 최선을 다하여 신뢰받는 청렴한 의회상을 정립하겠습니다.

작금의 상황에서는 의회와 집행부가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군민들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각오와 변화가 필요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변화와 도전 앞에는 숱한 어려움과 난관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힘이 들고 어려움이 클수록 지혜와 역량을 결집하고 슬기롭게 극복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이제 새 아침이 활짝 열렸습니다. 누구나 새해에는 어제보다 좀더 나은 내일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그러나 그 소망은 거저 주는 것이 아니고 우리의 힘과 노력으로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주민·의회·집행부가 서로 지혜를 모아 효과적으로 군정을 운영할 때 우리가 바라는 소기의 목표가 앞당겨질 것입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적극적인 대안 제시와 정책을 발굴하는 능력있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대망의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활기찬 한해가 되시기를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 1. 1.
곡성군의회 의장 윤영규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