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주 의원은 “행정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민원처리’가 업무량은 물론이고 감정노동으로 이어질 만큼 힘든 격무에 속한다면서도 민원인은 행정적인 절차도 정확한 담당 부서를 찾아내는 것도 큰 고충으로 다가온다며” 민원인의 입장을 대변했다.
이와 함께 민원업무의 경계가 모호하거나 여러 부서에 걸쳐 처리해야 하는 복합민원을 베테랑 공무원들이 원스톱서비스로 도움을 주고 있는 경기도 수원시의 ‘새빛민원실’ 사례를 들며 “이러한 공감행정으로 민원인들의 문제해결 방법을 함께 찾아가는 것이 구민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복지이고 권리”라고 말했다.
이어 “탄탄한 행정실적으로 우수평가를 받은 우리 남동구도 민원처리에 있어서 부서 간 원활한 업무연계와 보다 능동적인 행정시스템을 구축해 구민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정으로 거듭나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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