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오케스트라 공유학교 성과연주회 성황리 개최

최광대 기자 / ckd@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11-24 15:31:4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함께 맞춘 화음, 별처럼 빛난 감동 오케스트라
72명의 학생들이 8개월간의 땀과 열정으로 완성한 오케스트라 공연
지역사회와 구리남양주 공유학교 교육성과 공유를 통한 학생 맞춤형 예술교육의 가치 확산

[남양주=최광대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지난 23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대극장에서 ‘구리남양주 오케스트라 공유학교 성과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해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해 학생들의 열정적인 무대를 함께했다. 

 

특히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본 공연에 앞서 「감,동 Talk, Talk 경기미래교육을 말하다」 강연을 통해 공유학교의 가치와 미래교육의 방향을 학부모,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누며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고 행사의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고조시켰다.

 

‘구리남양주 오케스트라 공유학교’는 구리남양주 지역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 72명이 참여해 음악을 매개로 협력과 화합을 배우고, 전문 연주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예술적 성장을 경험하는 청소년 주도형 공유학교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클래식 명곡과 애니메이션 OST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했다.

 

학생들은 지난 4월부터 매주 1회, 3시간씩 정기 합주를 이어오며 실력을 쌓아왔다. “무대에서 울려 퍼질 연주를 생각하며 서로를 격려했다”는 학생의 말처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함께 노력한 결과가 이날 무대에서 빛났다.

 

서은경 교육장은 “구리남양주 오케스트라 공유학교는 단순한 음악 교육을 넘어, 아이들이 협력과 책임, 성취를 배우는 구리남양주 공유학교의 대표적인 우수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배움의 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