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암군농업기술센터, 지난 19일 농업인교육장에서 여성농업인단체 대상 ‘2025 한국생활개선영암군연합회 역량 강화 교육’ 개최 후 기념촬영 / 영암군 제공 |
[영암=정찬남 기자]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은 지난 20일, 영암군농업기술센터 본관 1층 농업인교육장에서 ‘2025 한국생활개선영암군연합회 역량강화 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생활개선영암군연합회(회장 이경자) 임원 51명을 대상으로 조직 리더십 강화와 환경 실천 역량 제고를 위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1부 교육에서는 초빙된 이승현 전문강사(퍼실리테이션 전문가)가 퍼실리테이션 기반의 리더십 교육을 진행한 가운데 참석자들은 조직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 조율 방법과 문제 해결 능력 향상 등 교육을 받았다.
2부 교육에서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생활 속 실천교육으로 ‘일회용품 줄이기’를 주제로 한 머그컵 만들기 실습이 진행됐다. 실습은 신병석 강사와 조서연 보조강사의 지도 아래 직접 머그컵을 디자인하고 제작해보는 방식으로 진행, 환경보호의 필요성과 실천 방법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경자 한국생활개선영암군연합회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회원들이 지역사회의 리더로서의 자질을 한층 더 다지고,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