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게 물어보살' 특강도
![]() |
▲ ‘2024 안산시 고3 힐링타임’ 행사에 참석한 이민근 시장(왼쪽)이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안산시청 제공) |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가 26일 안산올림픽기념관에서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을 격려하기 위한 ‘2024 안산시 고3 힐링타임’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고, 활력 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3년 안산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에서 2개교를 대상으로 추진됐던 행사를 안산시와 안산시청소년재단이 확대 주관ㆍ주최했다.
지역내 24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경안고 ▲경일관광경영고 ▲단원고 ▲성포고 ▲안산강서고 ▲안산국제비즈니스고 ▲초지고 등 총 7개교 150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후배 학생들의 응원 영상으로 시작됐다. 이후에는 가수 쏠(SOLE)과 성포고 3학년, 안산시청소년재단 댄스동아리 킬링, 신안산대 밴드, DJ 제리, 원슈타인의 힐링공연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선 이민근 시장이 참여하는 ‘안산시장에게 물어보살’과 타이거링크 이재혁 대표의 E-스포츠 특강도 이어졌다.
이 시장은 청소년이 편하게 쉬며 어울릴 수 있는 청소년 자유공간과 사회로 첫발을 내딛게 되는 고3 학생들을 지원하는 시의 청년정책 및 ‘청년공간 상상대로’에 대한 설명을 이어가는 등 교류와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