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해남교육지원청, 지난 22일 청내에서 관내 학부모 대상 '독서인문 학부모동아리 독서 교육지도사 양성과정' 운영 자료사진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
독서인문 프로그램은 해남교육 2025의 질문과 성찰하는 힘을 키우는 독서 인문교육의 일환으로 학부모가 독서인문 프로그램으로 학교 교육 공동체와 자녀 교육에 적극적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총 15시간(5회)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나도 작가’ 독서 교육지도사 2급 자격증과 함께 그림책 지도사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그림책 만들기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어 참가자들은 직접 그림책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전 과정을 경험하게 되며 이야기 구상부터 섬네일, 러프스케치, 원화 채색 및 편집까지 창의적인 작업을 통해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교육 수료 후에는 유ㆍ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기부 및 교육봉사 활동이 가능해 학교와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기회도 제공된다.
조연주 교육장은 “이번 양성 과정을 통해 학부모들이 독서 교육 전문가로 성장하고 지역사회에 재능을 나눌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문화 조성에 힘써 함께 하는 지역공동체, 천년의 미래를 여는 해남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