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사랑의 김장 담그기 및 나눔 봉사 온도 후끈

황승순 기자 / whng04@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4-12-09 16:44:1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삼일동 새마을부녀회·묘도지역발전협의회· 코리아월드써비스(주)·대교동 통장 협의회 등참여
▲ 삼일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사랑의 김장 담그기 및 나눔 행사(출처=여수시)

 

[여수=황승순 기자]여수시 관내 사회단체와 일반 업체들이 연말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봉사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여수시 삼일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서재식)와 부녀회(회장 이광례)는 6일 삼일동 주민센터에서 ‘2024년 사랑의 김장 담그기 및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GS칼텍스, 한국서부발전, 한국동서발전, 한국남동발전, 남해화학 등의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삼일동 새마을지도자 협의회·부녀회, 자생단체, 주민센터 직원, 산단입주기업 직원 및 봉사단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추워진 날씨 속에서도 김장배추 500포기를 직접 다듬고 양념소를 버무리는 등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담근 김장 김치 200박스는 마을 경로당 18개소와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묘도지역발전협의회(협의회장 장유익)는 지난 6일 사랑이 듬뿍 담긴 김장 김치를 담가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 김치 나눔 행사에 묘도지역발전협의회 주관하에 묘도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관내 자생단체 회원과 주민센터 직원 및 봉사를 희망하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구입한 배추를 소금물에 절이고 양념을 버무려 김장김치 650포기를 담가 관내 경로당 7개소와 홀로 사는 어르신, 소외계층 등 250세대에 전달했다. 

▲ 코라아월드써비스㈜, 쌍봉동에 이웃사랑 백미 후원(출처=여수시)

 

▲여수 코리아월드써비스(대표 김완식)가 지난 5일 쌍봉동 주민센터를 찾아 백미(10kg) 116포를 후원했다.

이번 기부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복지 사각지대 등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코리아월드써비스는 김완식 대표의 뜻에 따라 임직원 모두가 여수시 27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소외계층을 위한 장학금 지원, 백미·연탄 나눔 등 10년 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대교동 통장협의회, 연말연시 앞두고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출처=여수시)

 

▲여수시 대교동 통장협의회(회장 홍희본)가 지난 5일 봉산동 주택단지 일원에서 연말연시 대비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대교동 통장들과 주민센터 직원 20여 명은 ‘여수시민 11대 중점 교통안전수칙, 대교동민은 꼭 지켜요’라는 슬로건으로 8대 운전자 교통안전수칙과 3대 보행자 교통안전수칙 준수 캠페인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