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와"와 ㈜중앙교육개발원이 탄소 저감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
▲ 다와본사 대회의실 왼쪽 중앙교육 개발원 김선옥 대표 오른쪽 다와 배병철 대표 |
이번 협약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의 협약 업체인 ㈜다와의 탄소 저감 시스템을 중앙교육개발원의 ESG 지도사 자격증 및 재활용 코디네이트 자격증 발급 교육과 연계하여, 생활 속 탄소 저감 실천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중앙교육개발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과정에서 다와의 '반들이' 시스템을 활용, 학생들과 일반인이 일상생활에서 탄소 저감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다와의 시스템은 기업, 개인, 공공기관 등에서 필요한 탄소 저감 데이터를 수치화하여 제공할 수 있어, 교육 과정에서 이를 활용한 실질적인 탄소 저감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중앙교육개발원의 김선옥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와의 '반들이' 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생활 속에서 탄소 저감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로써 생활 속 탄소 중립 실현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이 교육 현장에서의 탄소 저감 교육과 ESG 실천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