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내달 9일 대입수시 1:1 진로진학상담

문민호 기자 / mm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7-15 17:15:5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상담부스 10개 운영
17일부터 100팀 온라인 모집
매월 마지막 주 상시 상담도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대입 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오는 8월9일 ‘2026학년도 수시 대비 1대1 진로진학상담’을 운영한다.


15일 구에 따르면 ‘1대1 진로진학상담’은 구에 거주하거나 지역내 학교에 재학 또는 졸업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적 정보를 바탕으로 한 개인별 맞춤 진로진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진로진학상담은 지난해보다 확대된 100팀을 대상으로 구청 대강당에서 운영되며, 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진행된다.

상담은 팀당 40분씩 진행되며, 오전 9시~오후 6시20분까지 각 시간대별 10개의 상담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정원이 모두 찬 후에도 일정 기간 대기자 접수가 진행된다.

체계적인 상담 운영을 위해 예약 완료 후에는 희망 상담 분야와 성적 정보 등을 기입한 상담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상담신청서가 접수돼야 예약이 최종 확정되며, 자세한 신청 관련 절차는 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수시 대비 진로진학상담 뿐만 아니라 매월 마지막 주마다 상시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대입 전형 일정에 맞춘 정시 대비 진로진학상담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순희 구청장은 "입시설명회가 전형 전반에 대한 정보를 얻는 자리라면, 1대1 진로진학상담은 학생 개인의 강점과 적성을 반영한 맞춤형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진로진학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현직 교사들을 초청한 만큼,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