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청덕면, 마을이장과 새마을지도자 명예산불감시원 위촉 및 확대 운영

이영수 기자 / ly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6-01-05 16:37:5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명예산불감시원 확대 운영으로 산불 완벽 차단을 향해 나아가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군 청덕면(면장 이은숙)은 5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열린 2026년 첫 이장회의에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를 맞아 마을 이장과 새마을지도자를 대상으로 명예산불감시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장회의에는 관내 이장과 기관사회단체장,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발전 유공 공무원과 민간인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신임 이장 임명장 수여를 시작으로 주요 현안 사항이 전달됐다.

회의에서는 2026년 1월 1일자 인사발령 사항을 안내하고, 2026 군민과의 대화 개최 일정과 참석 협조를 요청했다. 이와 함께 자동차세 연납 안내와 2026년도 농업 및 축산 보조사업 신청, 농식품 바우처 사업 신청, 전략작물직불금 신규 품목 추가 사항을 설명했다. 또한 산불 예방 홍보와 농업용 수문 설치 대상지 수요조사, 2026년 경로당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도 이뤄졌다.

이장회의 종료 후 진행된 명예산불감시원 위촉은 기존에 이장만을 대상으로 했던 운영 방식에서 새마을지도자까지 확대해 추진됐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산불 예방과 감시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자 했다.

위촉된 명예산불감시원들은 앞으로 산불 취약 지역 순찰을 실시하고, 산림 인접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와 계도 활동을 전개하며, 산불 발생 시에는 초동 진화에 협력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은숙 면장은 “평소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시는 이장님들과 새마을지도자 여러분께서 명예산불감시원 역할을 맡아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의 적극적인 활동과 주민들의 관심이 더해져 올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덕면은 산불 취약 시기 동안 산불 감시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인 홍보와 계도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