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일반경비원신임교육 교육생 모집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1-03 08:58:0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서울 영등포구 신도림역 앞에 위치하는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의 경찰행정학과에서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 개강반을 운영 중이며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장주상 학장은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경찰행정학과에서는 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을 실시하고 있다”며 “경비보안교육 이수생들은 주요 시설부터 백화점, 금융기관 및 각종 빌딩 경비경호와 의전 경호 등 다양한 민간경비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매년 평균 8,000명 이상의 경비보안인력을 배출하고, 사회복지현장실습을 통한 복지전문인력은 1,000명 이상 배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연소 여성 경찰 배출부터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졸업 후 경찰공무원과 육군3사관학교 합격생을 연속 배출하고 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교육생들은 경비교육 이수증 취득 후 경비원, 경호원과 보안대원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2025년 1월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취득 과정 교육생을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교육생 전체에 대하여 특별장학금을 지원하여 교육생의 자비부담을 최소화하였고 강의는 2캠퍼스(신도림캠퍼스)에서 개강하며 목·금·토(오전 10시~오후 5시)로 실시된다.

장주상 학장은 “본교의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취득과정은 국비지원과정과 특별장학지원 과정으로 진행되고 경찰공무원시험 가산점과 학점인정으로 경찰행정학과 재학생들에게도 인기가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사회복지학과 전공 산하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과 보육실습과정을 선착순으로 교육생도 모집 중이다.

장주상 학장은 “사회복지학과를 중심으로 신입생과 편입생들에게 미래인재육성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며 “장학지원으로 최저 수강료 25만원을 적용한다. 사회복지학과에서는 북한이탈주민학생들도 지원 중이며 탈북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무료영어특강 등 특별강의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강전문학교는 서울지방교정청장, 경찰공무원과 대통령실 경호처 경호공무원출신의 박사급 전문 교강사진이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과정을 지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