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별 합격 점수·전략 제공
![]() |
▲ 2025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 포스터. (사진=성동구청 제공) |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12일 오후 6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2025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입 정시 설명회는 오는 3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내년도 정시 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에는 종로학원 임성호 대표이사가 2025학년도 수능 총평과 함께 대학별 예상 합격 점수 및 정시 지원전략에 대해 강의한다.
특히 ▲ 수시 합격 상황을 고려한 정시 모집 규모 전망 ▲ 대학별, 학과별, 계열별(의대·치대·한의대·약대·수의대 등) 합격 점수 예측 ▲ 전국 의대 및 의약학 계열 합격 점수 예측 ▲ 의대 모집 정원 확대에 따른 주요 대학교 합격선 하락 정도 등 정시 모집 준비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안내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이해를 높일 예정으로, 합격선을 가늠하는 최종 점검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참여 신청은 ‘성동 입시진학상담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고, 선착순 500명에게는 ‘2025학년도 정시 가·나·다군 배치표'를 제공한다.
정원오 구청장은 “의대 정원 확대 등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맞는 개인별 입시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이번 ‘대입 정시 설명회’가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수험생들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응원하며, 성동구에서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세심한 교육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동 입시진학상담센터’ 는 대입 정시 설명회를 비롯해 다양한 입시 컨설팅 및 대입 전략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지역내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