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브릿지는 다양한 서비스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회사는 특히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 시설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더라운지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더라운지는 공항서비스를 중심으로 호텔, 골프, 교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회에서 진행한 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에 따라 반기별 12시간 이상 실시해야 하는 법정 필수 교육으로 ▲산업안전보건법 및 직업병 예방에 관한 사항 ▲직무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사항 ▲직장 내 괴롭힘, 고객의 폭언 등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사항 ▲산업안전 일반 관리에 관한 사항 및 산업재해 예방 등의 안전보건교육 규정에서 정하는 필수 교육 항목을 포함해 진행됐다.
이 교육은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실시되어야 하며, 산업안전보건법에 근거하여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근로자들이 안전한 작업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협회는 고용노동부에 등록된 근로자안전보건교육기관으로 근로자 정기안전교육, 관리 감독자 교육 및 신규 채용자 교육과 같은 법정 의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협회는 다년간 집체 및 온라인교육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산업안전교육을 진행하면서 산업계의 요구에 맞춰 최신의 안전 관련 법률과 제도, 안전 이슈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강의 콘텐츠와 커리큘럼을 보강하고 있으며, 최근 주목받고 있는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하여 현장에서의 안전보건체계 수립과 시행 및 사고 발생 시 대처에 필요한 내용을 담은 교육 콘텐츠 개발 역시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정성호 협회장은 “안전교육은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필수적인 과정이다. 2025년에는 더욱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교육 방법을 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안전교육은 일회성이 아니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근로자들이 안전에 대한 인식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협회의 안전보건교육 과정 및 수강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이러닝 교육 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